2022/08/14 4

성장(키크기) 묘방 -성장탕

성장(키크기) 묘방 - 성장탕(成長湯) 우리 아이나 손주들의 키가 너무 작다면 걱정되고 속상하겠죠 그러나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침과 약으로 키를 키우는 멋진 방법이 있답니다 ♥ 키가 크는데 중요한 요소♥ 첫번째는 유전이다. 엄마와 아빠의 키에 따라 아이의 키가 정해지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엄마 아빠의 키가 작다고 좌절할 일만은 아니다. 유전자는 어떤 환경에 처했느냐에 따라 최대한 발현되기도 하고 발현이 정지되기도 한다. 통계적으로 자녀의 키는 부모의 키의 상한선과 하한선에서 약 20cm 범위에서 차이가 발생하는데 부모의 큰 키보다 최대 20cm 클 수 있고 악조건일 경우 부모의 작은 키보다 20cm 작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알란성 쌍둥이가 각자 다른 집으로 입양되어서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후 만..

족과염좌(足踝捻挫 - 발목 삠) 묘수

족과염좌 (足踝捻挫 - 발목 삠) 족과염좌 치료와 소절혈 개인 임상경험으로 환자 중 가장 드라마틱하게 치료할수 있고 침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증상이 족과 염좌인것 같습니다. 동씨침 자료 중 족과염좌 치료부분에서 소절혈을 중심으로 정리, 취합해서 소개해 드리면 다음과 같다. 동씨침 가장 파워있는 부위는 소절혈 동씨침법은 다수의 경혈을 선택하지 않고 한 부위를 도마침법으로 강하게 운기 시키면서 경락 에너지를 몰아서 사용하며, 근육통증에 빠른 반응을 보인다. 또한 동형동기(同形同氣; 같은 모양은 같은 에너지를 지님)와 정체관을 기본으로 혈을 만든 원리를 이해하면 응용의 폭이 매우 넓어진다. 필자가 동씨침법에 비중을 둔 이유는 소절혈때문이다. 한 번은 발목을 삔 환자에게 이전에 배웠던 대침 자입법부터 주행침의 소..

각추근(脚抽筋 -쥐날 때)

각추근(脚抽筋 -쥐날 때) 1) 화포 : 아래위로 방혈(환측) 2) 담정격 3) 승산(-) : 다리 / 곡지(-) : 팔 4) 환측 3 趾下 : 지압 5) 차백 : 쥐가 난 후 계속 아플 때 6) 용천 7) 수추근(手抽筋) (쥐가 나는 것, 땡기는 것) → 화릉 화산 각추근(脚抽筋) → 정근 차백 / 정근 박구 예] 발만 뒤로 제껴도 종아리까지 땡기고 쥐가 난다는 사람에게 화포 방혈했더니 괜찮더라. 그런데 이틀 후 산에 갔다 왔더니 쥐가 나는 건 아닌데 다리에 약간 이상한 감이 있다길래, 한번 더 방혈하니 다 좋아짐~!

가을 산행의 맛 - 춘천 오봉산

가을 산행의 맛 - 춘천 오봉산 배후령 - 산불감시초소 - 오봉산 정상 - 안부 갈림길 - 구멍바위 - 688봉 - 칼바위 - 청평사 - 구성폭포 - 청평사 매표소 ■ 오봉산 강원 춘천시 북산면, 화천군 간동면에 있다 높이는 777.9m로, 소양강댐 건너 청평사 뒤에 솟은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다섯 봉우리를 말한다. 옛 이름은 경운산이었고 오봉산, 경수산, 청평산으로도 부르다 등산객에게 알려지면서 오봉산이 되었다. 기차와 배를 타고 가는 철도산행지, 산과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반산행지로 알려져 있다. 1,000년이 넘은 고찰 청평사(강원기념물 55), 청평사 회전문(보물 164), 구송폭포(九松瀑布), 중국 원(元) 순제의 공주와 상삿뱀의 전설이 얽힌 삼층석탑(공주탑: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