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3

아토피피부염 - 효과 좋은 약초

아토피피부염 - 효과 좋은 약초 어린이 아토피 환자의 5% 만이 성인 아토피로 발전한다. 그러나 최근 환경오염, 식생활 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린이 아토피가 성인 아토피로 발전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성인 아토피 환자들이 어릴 적 아토피 증상을 보였던 것은 아니다. 성인이 돼 처음 증상을 자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처음엔 단순히 피부가 건조해 가려운 것으로 생각하다 점점 심해져 병원을 찾아 아토피성 피부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 놀라는 사람도 많다. 구대원 을지대학병원 피부과 교수 “이런 사람들은 성인이 돼 갑자기 아토피성 피부염이 발생했다가 보다는 어릴 적부터 아토피성 피부염이 발생할 유전적 소인이 존재했는데 나타나지 않았다가 성인이 된 이후에 나쁜 환경에 노출되면서 증상이 나타..

아토피피부병 - 침구 및 약물 요법

아토피피부병 - 침구 및 약물 요법 서론 모든 존재의 현상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게 마련이다 피부에 어떠한 병변이 있다는 것은 반드시 몸 안에 어딘가가 불편함이 있고 피부로 발산하고 호소할 수 밖에 없는 원인이 있게 마련이다 요즘 흔히 세간에 회자되는 피부병의 대명사가 아토피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아토피피부병이란 무었인가? 원인을 안다면 간단하면서도 속 시원하게 해결되는 게 아토피피부병이다 그런데 요즘 수많은 사람들이 아토피란 피부병을 안고 한방과 양방 병원을 전전하고 있지만 병을 속 시원히 해결하지 못하고 괴로워하고 있다 이런 실상을 보면 과연 소위 피부 전문가입네 하며 아토피피부병 치료에 덤벼드는 사람들 중 몇명이나 재대로 아토피의 원인에 대해 아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원인조치 모른다면 그런 ..

태극선법(太極仙法) - 축기(蓄氣)의 과정

太極仙法- 蓄氣의 과정(1~4계) 건물을 지을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것이다. 기초를 튼튼히 하지 않고는 그것이 큰 건물이든 작은 건물이든 얼마 지나지 않아 균열이 일어나고 붕괴의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기 수련에 있어서도 이러한 원리는 그대로 적용된다. 기수련으로 최대의 공효를 얻기 위해서는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야 하는데 그 기초에 해당되는 것이 축기다. 기존 수련에서는 축기를 하기 위해 주로 스트레칭과 의념호흡을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앞서 스트레칭과 의념호흡만 가지고는 축기하고 운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태극선법 수련에서는 의념을 배제한 채 호흡과 행공, 선음의 요소가 결합된 방법을 사용한다. 축기 단계는 1~4계로 구성 되어 있으며 각 계별로 소요되는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