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4 3

여름 여행의 맛 - 선유도 / 내소사

여름 여행의 맛 - 선유도(仙遊島) / 내소사[ 來蘇寺 ] ♥ 여행일 : 2022. 6. 18 (맑음) ♥ 여행경로 : 선유도 - 내소사 - 곰소항 ♥ 여행인 : 초암 그리고 용지산악회 회원 ■■ 선유도 ▲ 선유도의 뷰 포인트로 꼽히는 선유봉에서 바라본 장자도와 대장도. 선유도와 장자도를 잇는 장자대교도 보인다. 전라북도 군산시 고군산군도에 속한 섬이다 면적 2.13㎢, 인구 534명(2001)이다 신시도·무녀도·방축도·말도 등과 더불어 고군산군도를 이루며, 군도의 중심섬이다. 섬의 북단에 해발 100여m의 선유봉이 있는데, 그 정상의 형태가 마치 두 신선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선유도라 불리게 되었다. 원래 이름은 군산도였으나 조선 초기에 창설된 수군진영이 세종 때 옥구현 북..

여름 산행의 맛 - 대야산[ 大耶山 ]

여름 산행의 맛 - 대야산[ 大耶山 ] ♥ 산행일 : 2022. 6. 16 (갬) ♥ 산행경로 : 벌바위마을 주차장(입구)~용추~월영대~댜래골~떡바위~밀재~대야산 정상~ 피아골~월영대~용추~ 벌바위마을 주차장(출구) ♥ 산행인 : 초암 그리고 대구산이좋아산악회 회원 ■■ 대야산[ 大耶山 ]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과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에 걸쳐 있는 산이다 높이는 931m이다. 속리산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백두대간의 백화산과 희양산을 지나 속리산을 가기 전에 있다. 계곡이 아름다운 산으로 경상북도 쪽에는 선유동계곡과 용추계곡, 충청북도 쪽으로 화양구곡이 있다. 대하산·대화산·대산·상대산 등으로도 불리지만 1789년 발행된 문경현지에 대야산으로 적혀 있다. 산행은 일반적으로 이화령을 넘어 문경시를 지나 가..

몸속 독소 배출에 좋은 항암음식 2

독소 배출에 좋은 항암음식 2 날마다 먹는 음식은 어떤 질병을 치료하든 치유의 핵심 요소가 됩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하는 문제는 늘 숙제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암을 이기는 항암밥상은 기본적으로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제철 식품 위주로 차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영양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독식품의 대명사 '미나리 숙주무침' 재료(3~4인분) 미나리 50g, 숙주나물 300g, 당근 20g, 다진 파 1작은술, 다진 마늘1 작은술, 천일염 약간, 함초소금 1꼬집, 참기름1/2큰술, 통깨 적당량. 만드는 법 1. 미나리와 숙주나물을 깨끗하게 여러 번 씻어 놓습니다. 2. 미나리는 5센티 길이로 썰어놓고 당근은 얇게 채 썰어 놓습니다. 3. 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