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方劑處方/장수 정력

무정자증

초암 정만순 2016. 8. 23. 10:42


무정자증


남성의 무정자증 생모려분이 묘약이다


중국 산동성중의의원

불임증이란 결혼 후 2년이 넘도록 부부가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불임증은 남녀 누구에게나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남자의 경우는 정자가 없거나, 정자가 적거나, 정자가 기형이거나, 정자의 운동성이 부족한 경우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그런데 요즘은 젊은 나이에도 무정자증 내지는 정자 감소증인 사람이 늘어가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 이는 서구의 화학물질 문명으로 인해 의식주 전반에 걸쳐 화학물질이 범람함으로써 정자가 죽게 되는 일이 빚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모기 등 벌레를 죽일 정도의 살충제라면 엄청난 숫자의 정자를 죽게 하기 마련이다. 이런 화학물질이 화학건축자재 ․ 화학생활용품 ․ 화학약 등 의식주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고, 이것이 피부와 코와 입을 통해 흡수됨으로써 체내에 축적되고 있다.
식생활의 경우만 보더라도 살충 농약이 농산물에 뿌려지고, 각종 화학첨가제가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의 가공을 위해 사용되고, 성장 촉진 화학호르몬제가 가축이나 양식 어류에게 먹여지고 있다. 이런 먹거리를 먹고 있으니 인체가 화학물질로 오염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화학 독소에 의해 정자가 죽어 젊은 나이에도 무정자증 내지는 정자 감소증이 나타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설령 정자가 있다손 치더라도 기형이 되어 기형아의 출산이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다음은 중국 산동성중의의원의 무정자증 치료 처방이다. 임상 결과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이 밝혀졌으니 독자 제현의 많은 활용을 바란다. <편집자 주>

▶처방 내용
생모려분 30그램, 단삼 ․ 맥문동 각 15그램, 생지황 ․ 현삼 ․ 구기자 ․ 패모 각 12그램, 지골피 ․ 적작약 ․ 백작약 ․ 산수유 ․ 연교 ․ 하고초 ․ 시호 ․ 죽엽 ․ 백복령 각 9그램, 목단피 6그램, 위령선 4그램
▶복용법
위 약재를 달여 아침저녁에 절반씩 나누어 마신다. 3일 계속 복용하고 나서 하루 쉬었다가 다시 복용하길 반복한다.
▶임상 결과
이 처방으로 남자 불임환자 30명을 치료하였는데, 임신에 성공한 경우가 18명, 검사 결과 정액이 정상으로 회복된 경우가 6명이었다. 복용기간은 20일 내지 50일이었다.
▶처방 풀이
화학물질은 그 성질이 불이다. 따라서 체내에 화학 독소가 차면 열이 오르고, 번갈(煩渴)이 되며, 음이 마르게 된다. 나아가 인체 세포와 정자가 불에 타 죽게 되고, 피가 마르게 된다. 이런 현상이 오장육부(五臟六腑)에 나타나는 각종 염증(炎症)과 암이요, 고혈압과 당뇨요, 무정자증이라 할 수 있다.
상기 처방은 인체 전신인 삼초(三焦)에 일어난 기름불을 끄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모려분을 주된 약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보음(補陰)의 효능을 지닌 맥문동, 생지황, 현삼, 구기자, 지골피, 죽엽을 사용하여 화기(火氣)에 의해 고갈된 진액을 보해주고 있다. 또한 가슴에 찬 번열을 꺼주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는 단삼, 패모, 적작약, 백작약, 하고초, 시호, 백복령, 목단피를 사용하여 화기로 인해 상충된 기를 안정시키고 있다. 이밖에 신장을 보익(補益)하는 효능을 지닌 산수유와, 근골(筋骨)을 강하게 하는 연교와 위령선을 사용하여 처방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따라서 상기 처방은 화학 독소에 의해 파괴되고 있는 인체를 살리기에 충분하다고 하겠다. 또한 진액을 보충하여 무정자증을 해소하기에 충분하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