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方劑處方/부인계

자궁근종

초암 정만순 2016. 8. 23. 08:57




자궁근종


 뜸과 약초 앞에 말끔히 사라진다 

■ 김성식 | 천연치유 연구가


 오늘날 자궁에 물혹이나 근종이 있는 여성들이 예상외로 많다. 그리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궁의 물혹이나 근종을 양방의 수술에 의존하여 제거하고 있다. 심지어 자궁을 몽땅 들어내는 일도 적지 않다. 이렇게 수술로 제거하고 나면 모든 게 몽땅 해결된 듯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자궁을 절제 수술하고 나면 부작용이 만만치 않게 따르는 경우도 있다. 요통이나 수족냉증이나 하복부 무력감은 물론, 호르몬 생성장애로 성격마저 남성처럼 변하기도 한다.
다음은 천연요법으로 자궁근종을 치유한 사례이다. 아무런 부작용 없이 질병을 깨끗이 치유해내는 자연적인 치료 방법은 인류의 건강을 위해 진정 존중되어야 할 것이다.

체험 1
경기도 안양 부근에 사는 30대 후반의 여인이다. 1달 전쯤 부부가 선배의 소개를 받고 찾아 왔다. 여인은 몸이 많이 야위고 허약하였으며, 자녀를 출산하지 못한 상태였다. 난소 양쪽에 3~4센티미터의 종양이 한 개씩 있는데, 최근 가장 심각한 증상은 1달 이상 자궁출혈이 계속되는 것이었다.
필자는 우선 삼음교와 중완, 단전 혈에 이틀에 한 번씩 쌀알 정도 크기의 뜸을 뜨라고 하였다. 그리고 아래의 처방대로 자연 약초를 달여 복용하라고 하였다.
여인은 필자가 일러준 대로 치료한 지 채 10일도 안 되었는데, 자궁출혈이 멈추었다. 그러면서 안색이 밝아지고, 입술에 생기가 도는 모습이 현저했다.
현재 여인은 10일 정도 더 약을 복용하고 있는 중인데, 그게 끝나고 나면 두 번째 처방은 난소의 근종을 치유하는데 집중할 것이다. 그러고 나서 세 번째부터는 불임 치유에 집중할 것이다. 그 결과에 대해선 추후 독자들에게 사실 그대로 지면을 통해 전할 것이다. 자연 약초를 이용한 자궁출혈 치료 처방은 다음과 같다

▶처방 내용
찔레버섯 6백 그램, 일엽초 1백50그램, 당귀·적적약·숙지황·목단피·백출·향부자·건지황 각 1백 그램, 도인·패모·치자·황금·길경·청피·감초·지유·아교주·애엽 각 75그램, 인삼·건강·부자 각 30그램.
▶법제법
①숙지황 : 생지황에 정종을 흠씬 뿜어 찌고 말렸다가 다시 정종을 뿜어 찌고 말리기를 9번 반복한다. 이를 숙지황이라 한다. 반드시 생지황을 사다 직접 숙지황으로 만들어 써야 한다.
②향부자 : 7세 미만의 남자아이 소변에 하루 동안 담갔다가 볶는다.
③치자, 황금, 지유 : 볶는다.
▶달이는 법
먼저 찔레버섯 6백 그램을 달인다. 그런 후 나머지 약재를 넣고 다시 달인다. 물은 반드시 생수나 오염이 안 된 지하수를 사용해야 한다.
▶복용법
하루 3번 식전 30분에 복용한다. 복용할 때 삼칠근 분말을 1.5그램 정도 타서 마신다. 상기 처방의 양은 20일분에 해당한다.

체험 2
필자와 잘 아는 50대 초반의 주부이다. 평소 신경이 과민하여 몸이 수척하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자궁출혈이 너무 심해 검사한 결과 자궁에 7센티미터 크기의 근종이 있었다. 양의사는 수술하라고 권유하였다. 그러나 본인은 수술의 공포증 때문에 마음이 내키지 않아 고민하던 중 필자를 찾아왔다.
필자는 여인에게 삼음교 혈에 날마다 7장씩 10일간 쌀알 크기의 뜸을 떠주었다. 그리고 지유초를 태워서 날마다 끓여 섭취하도록 했다. 그 결과 15일이 만에 출혈이 멈추고, 허리 통증이 심했던 것도 없어졌다. 수족의 냉감도 사라지고, 소화 기능도 좋아졌다.
일단 응급조치가 끝나자 필자는 자궁근종을 해결하기 위해 여인에게 사물탕에 가미소요산을 가미한 처방을 6개월 정도 복용하라고 일러주었다. 한편으론 평소에 화학적으로 가공한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밀가루음식, 커피, 튀긴 음식, 술, 동물의 피가 들어간 음식 등을 일절 금하도록 하였다. 여인은 필자의 말대로 실천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그리고 2년 후에 양방 병원에 가서 검사를 했는데, 혹이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자연 약초를 이용한 자궁근종 치료 처방은 다음과 같다

▶처방 내용
찔레버섯 6백 그램, 당귀·천궁·숙지황·백작약 각 3백 그램, 백출·백복령 ·시호 각 2백40 그램, 목단피·치자·생강 각 1백80그램, 일엽초 1백50그램, 감초·석창포 각 1백20그램, 황금·지유 각 1백 그램.
▶법제법
①숙지황 : 앞서 설명한 방식대로 법제한다.
②치자, 황금, 지유 : 볶는다.
▶달이는 법
앞서 설명한 방식대로 달인다.
▶복용법
하루 3번 식전 30분에 복용한다. 복용할 때 삼칠근 분말을 2그램 정도 타서 마신다. 상기 처방의 양은 20일분에 해당한다.




'症狀別 方劑處方 > 부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임증   (0) 2016.08.23
유방염   (0) 2016.08.23
난소의 낭종, 온경탕  (0) 2016.08.23
불임 치료의 명약 여금단   (0) 2016.08.22
자궁선근증과 불임, "가미성근탕"과 "조경탕"  (0) 2016.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