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方劑處方/혈 내분비계

고혈압 예방과 치유의 명약 청혈단

초암 정만순 2016. 8. 22. 16:32





고혈압 예방과 치유의 명약 청혈단 




 김성식ꠛ靈草 천연 치유 연구가

요즘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은 서구식의 그릇된 식생활로 인해 육류 등 체내에서 잘 흡수되지 않는 동물성 지방질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거나 화학적으로 가공한 식품을 섭취하기 때문이다.
필자의 어머니는 일평생 생야채와 과일을 상식하고, 자연수를 마시며 살아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 90세이지만 모발이 검고, 고혈압은커녕 젊은이 못지않게 아주 정정하다. 이런 점을 보건데 평소 꾸준히 자연식을 하여 피를 맑게 하고, ‘혈압약’이란 화학 양약 대신 자연 약을 활용한다면 고혈압은 결코 낫지 못하는 병이 아니라 하겠다.
필자가 오랜 기간 임상을 통해 확인한 바 고혈압에 적극 권하고 싶은 약초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진득찰이다. 진득찰은 희렴초라고도 하는데, 약재상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비교적 싼 편이다. 사용함에 있어 주의할 점은 반드시 누룩으로 맑은 동동주를 빚어 그 술에다 찌고 말리길 9번 반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를 거둘 수 없다.

< 체험 1>
대전에 사는 60대 남성이다. 고혈압으로 혈압 강하 화학 양약을 12년간 복용해 오고 있는 처지였다. 전에 전립선비대증으로 고생을 하던 걸 고쳐 준 게 안연아 되어 고혈압도 나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해 왔다. 환자가 혈압 강하 화학 양약을 오래 복용한 지라 쉽게 회복되긴 어려운 입장이었다.
필자는 일단 『방약합편』에 소개되어 있는 방풍통성산 두 달간 복용시켰다. 그러고 나서 필자가 그간 연구한 진득찰을 주된 약으로 한 청혈단(淸血丹)을 두 달간 복용시켰다. 그 결과 키 1백70센티미터에 75킬로그램이던 체중이 65킬로그램으로 줄고, 혈압이 110으로 정상이 되었다.


◎청혈단
▶처방 내용
진득찰 1백50그램, 인진쑥 ․ 원시호 각 1백10그램, 토복령 ․ 대계근 각 75그램, 세계지(細桂枝) ․ 감초 ․ 적작약 ․ 천마 각 37그램
▶법제법
①진득찰 : 동동주에 찌었다가 그늘에 말리길 9번 반복한다.
②감초 : 볶는다.
▶복용법
밀가루풀로 녹두 크기의 환을 만들어 하루에 두 차례 70환씩 공복에 찔레버섯 달인 물로 복용한다.

< 체험 2>
인천 계산동에 사 60대 중반의 여성이다. 8개월 전 지하철을 타고 가다 우연히 말을 나누게 되었는데, 입술이 화학 약물중독으로 파랗게 퇴색되어 있었다. 또 절룩거리며 거동하기 힘들어 보였다 모 대학 양방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오는 길이라며 1달분 화학 약봉지를 한 보따리 보여주었다. 여인은 고혈압과 골다공증,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퇴행성관절염이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하였다.
필자는 여인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해 주었다. 일단 혈압 강하 화학 양약이 퇴행성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안 되니 다음과 같은 식이요법을 하도록 권했다.
첫째, 화학 독소에 대해 해독력이 강한 돗나물을 물김치로 담아 끊이지 않도록 먹고, 부추를 장복하도록 하였다. 둘째, 무말랭이 ․ 고추잎 ․ 미역 ․ 다시마 등 식이섬유가 많은 것을 권하였다. 그런 다음 청혈단을 복용해 보라고 권하였다
여인은 필자가 일러준 대로 열심히 실천한 결과 2개월이 지났을 무렵 병세가 많이 호전됐다며 소식을 전해 왔다. 또 5개월이 지났을 무렵 완전히 혈압이 정상이 되었다며 기쁜 목소리로 소식을 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