雲水 天下/周遊天下

臺灣旅行 必須코스

초암 정만순 2018. 2. 4. 20:27





臺灣旅行 必須코스

 

 

 

<헬로키티 비행기가 운행되는 에바항공>

 

이번 달은 대만 여행이미지를 보면서 대만여행 가고 싶은 맘을 달래고 올해 안에 한 번 대만여행 다녀올까 해요.

 

<대만의 랜드마크! 대만여행에 가면 꼭 들러본다는 타이베이 101빌딩>

 

타이베이 101빌딩으로 불리는 타이베이 국제금융센터는 지상101층으로 이뤄진 초고층 빌딩이예요.

8층씩 묶어서 총 8개의 층으로 올렸는데 8이 중국문화에서는 번영, 성장을 뜻하는 말이기 때문이라네요.

드라마 온에어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대만여행에 가서 사진이 잘 나오기로 유명한 일월담>

 

일월담은 대만에서 가장 큰 담수호라고합니다.

일월담이라는 이름은 일월담 북쪽은 해 같은 모양을, 남쪽은 초승달 모양을 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해요.

일월담은 시간, 장소, 일기에 따라서 호수의 색이 변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군요~


<대만여행에 가면 경치가 그렇게 좋다는 태로각>

 

태로각은 웅장한 대리석 절벽으로 이뤄진 협곡입니다.

대만여행에서 가장 경치가 좋고 경이로운 자연 경관이라고 해요.

뛰어난 자연 경관과 함께 동식물의 생태계 보존도 잘 되어 있어 일반 관광객과 생태학자들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버섯모양의 암석, 신기한 야류>

 

대만여행에 가면 빠질 수 없는 관광지가 야류입니다.

야류는 자연의 힘과 침식에 의해 생성된 예술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지형이에요.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대만이 아니라 아프리카 같기도 하네요.

 

<대만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지우펀>

 

대만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지우펀도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1900년대 초에 아시아 최대의 광석도시였지만 채광산업이 시들해지면서 관광도시로 변신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다고 해요.

대만에서 오랜 전통을 가진 맛집이 모여있는 골목을 비롯해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웅장한 대만의 고궁박물관>

 

대만의 고궁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많은 중국문화의 보물과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중국황실이 소유하고 있던 최고의 작품들이 대부분이 대만의 고궁박물관에 있다고 하네요.

하도 작품이 많아서 정기적으로 작품을 교체해가며 전시해서 찾을 때마다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정도라네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만의 등불축제>

 

 작년에 이맘때 대만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대만 등불축제도 다녀왔다고 하시더라구요.

거의 등불축제의 원조격이라고 하는데 올해도 하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