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民間療法/호흡기계

폐(肺)에 관한 병

초암 정만순 2016. 10. 9. 09:37



폐(肺)에 관한 병


폐결핵에 은행 : 은행을 참기름에 절궜다가 매일 7개씩 먹으면 폐결핵이 낫는다. 이것은 고전에도 있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폐병, 농답으로 피를 토하거나 폐에 구멍이 났을 때 날 시금치 : 실망 말고 날 시금치와 뿌리를 깨끗이 씻어 즙을 내 매일 3-5회 1찻잔씩 마시면 반드시 효과를 본다. 오래 계속하면 완쾌된다.

결핵성 폐병, 토혈에는 생강, 댓닢 : 마른 생강 12g을 검게 태워서 당감초와 꿀로 다시 볶아 날 댓닢(鮮竹) 15g을 넣어 물 한 대접으로 달여 매일 3차례 식후에 한번씩 마시면 매우 도움이 된다.

1. 폐종양에 율무씨 : 율무의 살을 볶아서 가루로 하여 찹쌀 미음으로 마시거나, 죽을 쑤어 양껏 매일 먹으면 큰 효과를 본다. 또 율무 뿌리를 찧어 짠 생즙을 뜨겁게해서 마셔도 잘 듣는다. 폐암에도 율무는 좋다.

2. 폐종양에 연(蓮) 잎 : 연잎 말린 것을 아주 진하게 달여 흰꿀을 약간 섞어 될수록 여러번 매일 마시면 특효를 본다. 연잎 말린 것을 하옆(荷葉)이라 한다.

폐병, 토혈에 무우와 붕어 : 무우를 같아 삶아 상식(常食)하면 반드시 효력을 본다.

절망적인 증세에 주광 요법(注光療法)을 : 두개의 탄소봉에 전기를 통하여 그 두 끝을 접촉시켰다. 약간 떼면 강렬한 광선을 발사하는데 이것으로 환부와 관계된 지압 급소에 3분 - 5분씩 쐬면 의사도 포기한 중증까지 치료된다. 한번에 벌써 호전의 기미가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계속하면 틀림없이 특효를 본다. 아주 간단하고 부작용없는 치료법이다. ( 자세한 설명은 486페이지 주광요법 참조)

폐병이나 오래된 기침에 염소의 허파와 살구씨 : 염소의 허파 1개를 씻고 껍질을 벗겨 으깬 살구씨 10g과 꿀 1컵, 물 2컵을 부어 달인다. 이것을 하루 세 번 나누어 식사할 때마다 허파와 탕을 먹는다. 오래 계속하면 매우 효력이 있다.

폐렴에 대나무 기름 : 폐렴의 열을 내리는데는 대나무 기름이 좋다. 대나무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세로로 쪼갠 다음 불 위에 비스듬이 놓으면 아래로 기름이 흐른다. 이것이 대나무 기름(약명으로는 죽염)이다. 하루 한 번 작은 숟갈로 하나면 된다.

늑막염으로 물이 고인때에 질경이 : 질경이를 진하게 다려서 하루 세 번 1번에 큰 컵 하나 정도를 마시면 효과를 본다. 장복하면 근치된다고 한다.

1. 폐종양의 판별법 : ① 날 콩을 씹어 먹어도 비린내가 안 나면 이 병에 걸려 있는 것이다. ② 도라지와 감초를 12g씩 합쳐 끓여 마셔 가슴이 전해지면 이 병의 징조이다.

2. 폐종양의 귤나무 잎 : 귤나무의 생 잎을 짓찧어 짜서 생즙을 한 컵씩 자주 마신다. 마셔서 고름피를 토하면 빨리 낫는다. 대나무 잎의 생즙도 좋다



'症狀別 民間療法 > 호흡기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과 가래  (0) 2016.10.27
감기, 오한(惡寒)   (0) 2016.10.09
기침 (천식, 해소), 가래  (0) 2016.09.21
몸살 감기  (0) 2016.06.06
인후염  (0) 2016.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