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民間療法/혈 내분비계

저혈압

초암 정만순 2016. 9. 21. 17:54



저혈압


저혈압에 생강 상식(生薑常食): 저혈압으로 고민하는 분은 매끼마다 생강(엄지손가락 크기) 한 개씩을 꼭 먹도록 하고 다방에서도 코피대신 생강차를 마시도록 하면 반드시 효과를 본다. 단, 오래 계속할 필요가 있다.

저혈압에는 구기자 . 음양곽: 구기자와 음양곽을 반반 섞어 달여서 차 처럼 무시로 마시고 있으면 저혈압에 특효가 있다.

저혈압에 부추: 부추를 찧어 즙을 내어 매일 아침마다 한 컵씩 장복하면 혈행이 좋아지고 점점 혈압이 정상화하게 된다.

저혈압에 호도알 밟기: 저혈압인 분은 발바닥의 용천(湧泉)이라는 급소로 호도 알을 밟는다. 하루 2-3회 한 번에 2분 정도 밟는다. 오래 계속하면 반드시 효과를 본다.

저혈압에 「알로에」 잎: 저혈압으로 무기력한 체질로 고민하는 분은 「알로에」의 잎을 가시는 버리고 잘게 썰어 그 3배의 물로 달여 차 대신 무시로 마시기를 매일 계속하면 마침내 혈압이 정상화 된다.

고질적인 저혈압에 탄소광: 두 개의 탄소봉에 전기를 통하여 그 두 끝을 접촉시켰다 약간 떼면 강렬한 광선을 발사하는데 이것으로 환부와 관계된 지압 급소에 3분-5분씩 쐬면 의사도 포기한 중증까지 치료된다. 한번에 벌써 호전의 기미가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계속하면 틀림없이 특효를 본다. 아주 간단하고 부작용 없는 치료법이다(자세한 설

1. 저혈압에 작약과 감초: 백작약의 뿌리 말린 것 10g과 감초 1g을 합쳐 하루분으로 해서 물 두 홉으로 진하게 달여 두 번에 나누어 마시면 효과를 본다. 장복할 필요가 있다. * 이 작약 감초탕은 복통에도 잘 듣는다.

2. 저혈압에 좋은 귀의 심점(心點): 귀의 심점은 귀 구멍 앞의 중심에 있는데 이곳을 하루 몇 번이고 귀위개 또는 손톱등으로 따금따끔하게 자극을 자주 해주면 강심의 효과가 크고 저혈압도 정상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