飮食 漫步/요리

참치김밥 vs 불고기김밥 황금레시피, 단무지 직접 만들기 (생생정보)

초암 정만순 2015. 8. 12. 20:01

 

 

참치김밥 vs 불고기김밥 황금레시피, 단무지 직접 만들기 (생생정보)
생생정보 참치김밥 불고기김밥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참치김밥 불고기김밥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28일 오후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참치 김밥과 불고기 김밥을 맛있게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김밥의 무 단무지를 직접 만드는 것이 맛있다. 무는 가로 세로 약 0.5cm로 잘라주고 무를 소금물에 20분가량 담가준다. 이 무를 흐르는 물에 씻어 소금기를 씻어준다. 

냄비에 물과 식초를 넣고 끓여야 더 부드러운 맛이 난다. 여기에 설탕과 비트를 넣고, 소금에 절여놓았던 무를 넣어주고 1시간동안 절여주면 된다.

밥의 경우 40도 가량의 뜨거운 물로 쌀을 씻으면 밥이 더 고슬고슬하고 찰지고 맛있어진다고. 쌀과 물의 비율은 1대1이다. 간은 소금, 깨,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준다. 

김 위에 밥은 얇게 깔아준다. 채소는 소금에 살짝 버무린 오이, 당근도 소금으로 간해 센불에서 3분간 살짝 볶아준다. 달걀 지단도 만들어 채를 썬다. 은 식초를 넣어 20분간 실온에 둔 후 프라이팬에 물, 흑설탕, 간장을 넣고 졸여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참치김밥의 핵심인 참치는 기름을 쫙 빼준 후 양파를 잘게 져서 참치에 넣어준다. 여기에 마요네즈, 후추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된다. 

이 재료들을 모두 넣고 두툼하게 말아내면 된다. 옆구리 터지지 않게 하는 비법은 밥을 깔고 그 위에 김을 한 번 더 깔고 채소, 깻잎에 만 참치를 넣고 말면 된다.

또한 불고기김밥의 경우 양념장이 중요하다. 물엿, 간장, 참기름, 청주, 설탕, 후추, 양파, 배, 사과 등을 넣고 갈아준 후 면포로 짜서 찌꺼기 없이 양념 국물만 걸러낸다. 그래야 불고기가 지 않기 때문. 

불고기 김밥의 경우 김 위에 밥을 올리고 상추를 올리고, 참치김밥과 동일한 방식으로 속재료를 넣고 김밥 안에 말아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