仙道 丹功 佛敎/기공 명상

금계독립- 한 발로 일분(一分) 동안 서있기

초암 정만순 2015. 3. 21. 09:12

 

금계독립 - 한 발로 일분(一分) 동안 서있기

 

한 발로 서j있는 동작을 금계독립(金鸡独立)이라고 칭한다. 두 눈을 감고 한 발로 10 초(秒) 동안 서있지 못하는 사람들은 60세 또는 70세(岁)가 되어서 평형감각이 퇴화된다고 한다. 왼족 다리에 산감(酸感)이 발생될 경우 오른쪽 발과 바꾸어 실시한다.

한의학에서는 신체에 질병이 발생함은 음양(阴阳)이 실조(失调)하고 평형(平衡)이 깨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금계독립동작은 오장육부(五脏六腑)의 상호(相互) 협조관계(协调关系)를 조절(调节)해 준다.

지체(肢体)의 질병은 오장육부(五脏六腑)와 사지백해(四肢百骸) 사이에 부조화(不調和)를 조성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금계독립(金鸡独立) 건신법(健身法)은 간단하면서 모든 질병을 예방해 주는 특징이 있다.

두 눈을 살며시 감고 두 팔은 옆구리에 대고 자연스럽게 한 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사람의 다리에 6 개의 경락(经络)이 통과한다. 금계독립 동작을 취하고 있는 동안 허약(虚弱)한 경락(经络)에 산통감(酸痛感)이 나타난다.

금계독립 동작을 취하고 있는 동안 인체(人体)의 기혈(气血)이 족저(足底)로 향하고 있다고 상상을 한다. 고혈압(高血压)과 당뇨병(糖尿病)과 경요추병(颈腰椎病)을 비롯하여 소뇌위축(小脑萎缩)과  메니에르증후군(Ménière's disease) 과 통풍(痛风) 여러가지  의난잡병(疑难雜病)을 치료해 준다. 특히 족한증(足寒症)의 치료에 괄목 할만 한 효과가 있다금계독립 동작은 인체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준다.

처음엔 5 초(秒)도 버틸 수 없지만 계속 금계독립 자세를 연습할 경우 2 분(分) 이상(以上) 문제없이 서 있을 수 있다. 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 질 수록 두중각경(头重脚轻)의 감각(感觉)이 없어지고 수면(睡眠)의 질량(质量)도 양호해지며  두뇌(头脑)가 맑아지고 기억력(记忆力)이 증강(增强)된다매일 1 분(分) 동안 금계독립 자세를 취해 줄 경우 노년성치매(老年性痴呆)도 예방해 주고 치료된다.

금계독립(金鸡独立) 동작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젊은이들이 실시 할 경우  중노년기(中老年期)에 도달했을 때 질병(疾病)의 발생률(發病率)을 저하시켜 준다.

 

'仙道 丹功 佛敎 > 기공 명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天仙正理(性命篇)  (0) 2015.08.07
도인 양생 기공 (Taoist Yoga)  (0) 2015.07.01
수진(修眞)의 원리  (0) 2015.01.12
참장공/무극장/삼원참장공/태극혼원장  (0) 2014.10.25
좌식팔단금  (0) 201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