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民間療法/혈 내분비계

고혈압 치료 4형제

초암 정만순 2014. 10. 28. 11:27

고혈압 치료 4형제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정도로 치명적이다. 고혈압은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방치하고 지내다가 건강검진을 받고서야 혈압이 높다는 사실을 깨닫는게 보통이다. 진단하기도 쉽고 치료법도 어렵지 않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이 지내다가 그 심각성을 깨닫지 못해 치명적인 합병증을 얻는 무서운 병이 고혈압이다.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고혈압으로 처방받은 약이 때로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고 개인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와 관련 미국의 건강 전문사이트 '네추럴 뉴스'는 고혈압을 낮춰줄 수 있는 4개의 약초에 대해 소개했다.
 

 

▶은행나무=메릴랜드 의료 센터(UMMC)에 따르면, 은행나무는 혈액을 엷게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쉽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은행나무는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다. 테르페노이드(terpenoids)와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로 불리는 물질은 혈압을 낮출 뿐 아니라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역할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사나무(Hawthorn)='The Green Pharmacy Herbal Handbook'에 땨르면, 산사나무는 심장의 벽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강장제로써 심혈관계통의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저자들에 따르면, 산사나무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도 한다. 하지만 산사나무를 심장건강을 지키는 약초로 사용할 때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인도사목(Rauwolfia serpentina)= 뿌리 형태가 뱀과 유사하다고 해서 인도 'snakeroot'로 불리는 인도사목은 민간요법에선 심장관련 질환들을 치료하는데 쓰여져 왔다. 인도사목은 혈압을 낮출 뿐 아니라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쓰인다. 인도사목은 알칼로이드 레세르핀(alkaloid reserpine) 함량이 높은데, 이 물질은 심장 기능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고혈압이나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한 심장질환에 유용하다.

 

 

▶마늘에 대한 효능은 지금까지 무수히 많은 것이 알려져 있지만,

그 효능에 대해선 아직까지도 연구가 진행중이다. 최근 베를린 대학에선 마늘이 나노플라크(nanoplaque)를 제거하는 역할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나노플라크(nanoplaque)는 세포벽에 침전해 동맥의 막힘을 초래하고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는 물질로 마늘은 혈전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