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然材品/연고

자초 입술 보습제

초암 정만순 2014. 9. 26. 11:10

 

자초 입술 보습제

 

립밤이라 불리는 입술 보습제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입술에 영양을 주는 화장품이라고 정의한다. 입술 보습제는 다른 피부보다 피지 분비가 적어 트기 쉬운 입술에 영양과 탄력을 주고, 손상된 입술에 막을 형성해 보호한다. 화학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제품들은 처음 입술에 발랐을 때 촉촉함을 주지만, 자외선과 만나면 더 건조해지고 입술이 까칠해진다. 오늘은 화학적인 색소, 방부제, 경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열을 내리고 가려움을 진정시키는 자초(지치)를 호호바에 우려 낸 오일을 주재료로 사용하려고 한다.

◆사용 재료

1. 유상층: 호호바 자초 인퓨즈드오일(12g), 아보카도오일(2g), 윗점오일(2g), 시어버터(6g)

2. 유화제: 밀랍(6g)

3. 첨가물: 프로폴리스(2방울), 체리&딸기 플레이버오일(12방울)

◆재료 설명

1. 호호바 자초 인퓨즈드: 호호바 오일에 자초를 담가 4주 정도 우려 낸 오일이다. 호호바는 사람의 피부에 잘 맞고, 피부에 빨리 흡수되며. 모공 속의 노폐물을 잘 녹여준다.

2. 윗점: 밀에서 추출한 오일로 비타민E 함량이 높아 피부 노화 방지에 좋다. 천연제품의 보존제로 많이 사용한다.

3. 아보카도: 숲의 버터라고도 하며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보습 효과와 필링 효과가 있어 주로 스킨케어에 사용된다.

4. 시어버터: 마법의 나무, 영생의 나무라 불리는 카리테나무 열매에서 추출된다. 주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소독 효과가 뛰어나며, 상처 입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식물성 버터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 아프리카 여인들의 상비약으로 많이 사용된다.

5. 밀랍: 벌에서 추출한 정제된 왁스

6. 프로폴리스: 꿀벌들이 자신들의 생존과 번식을 유지하기 위해 분비하는 물질, 침샘 분비물과 혼합해 만든 물질이다.

7. 플레이버 오일(체리, 딸기): 식약청 인가 오일로 먹어도 괜찮다.

◆만드는 방법

1. 소독된 비커에 호호바 자초 오일, 아보카도, 윗점, 시어버터를 계량해 넣는다.

2. 연고를 굳게 만드는 밀랍을 넣은 후 핫 블레이트에 올려 60도 정도로 녹인다.

3. 재료가 녹으면 프로폴리스와 플레이버 오일을 넣는다.

4. 준비한 용기에 가득 부어서 완전히 굳힌 후 사용한다.

◆촉촉한 입술을 원할 때

1. 입술 보습제를 바른 후 립스틱을 바른다.

2. 저녁 세안 후 또는 잠들기 전에 입술 보습제를 바르면 더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사용기한: 2개월

'天然材品 > 연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운고 만들기  (0) 2020.11.02
천연 한방연고(자운고)   (0) 2014.12.24
근육통 연고   (0) 2014.11.13
멘톨 물파스   (0) 2014.09.11
천연 연고 버물리   (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