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한방연고는 금은화, 유근피, 당귀, 자초 등 10가지 한약재에 호호바오일로 우려 낸 온침유와 허브 에센셜오일로 만든다. 혈 액순환을 돕고 벌레 물림, 가려운 곳의 상처를 아물게 해 가정에 준비해 두면 유용하다. 특히 스테로이드 연고 사용이 부담스러운 피부가 여리고 약한 아이들, 기저귀를 사용하는 아기들에게 추천한다.
◆ 사용재료
1. 유상층: 호호바 자운고 온침유(16g), 올리브 E.X(4g), 윗점(1g) 2. 유화제: 밀랍(6g) 3. 에센셜 오일: 라벤더(15방울), 티트리(13방울)
◆ 재료설명
1. 호호바 자운고 온침유: 피부에 빨리 스며든다. 모공 속 노폐물을 잘 녹여 호호바 오일과 한약재 10여 가지를 50℃ 온도에서 우려낸다. 피부염, 민감성 피부 및 알레르기 피부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진정시킬 때 자주 사용된다. 2. 올리브 E.X: 올리브 나무에서 추출한 열매를 압착해 추출한 제품. 올리브 열매는 기름기가 많고 다 익기 전에는 녹색을 띠며, 다 익은 후에는 검은색이 된다. 엑스트라 올리브오일은 올리브에 들어 있는 성분을 보호하기 위해 깨끗이 씻은 뒤 열을 가하지 않고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했으며, 오레인산이 많이 들어 있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3. 밀랍: 벌에서 추출한 정제 왁스로 연고를 굳힌다. 5. 라벤더, 티트리: 재생, 진정,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다.
◆ 만드는 방법
1. 비커에 준비한 오일을 계량한다. 2. 연고를 굳히는 밀랍을 계량한다. 3. 재료가 녹으면 라벤더,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넣고 준비한 용기에 부어서 굳힌다.
◆ 주의할 점
1. 피부를 심하게 긁어 부었을 때는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는다. 2. 6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사용을 금한다. 3. 화학적 경화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여름철 자동차 안에 보관하지 않는다.
◆사용기한: 2개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