飮食 漫步/요리

[우리집 맛자랑] 웰빙 또띠아

초암 정만순 2014. 2. 2. 16:50

[우리집 맛자랑] 웰빙 또띠아

 

바쁜 업무에 시달리다 보니 주말에는 늦잠 자는 것이 유일한 나의 즐거움이었는데 초등학교 1, 2학년 남매를 둔 아빠가 되고 보니 체험교실과 다양한 문화탐방을 접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나의 주말을 반납하게 되고 야외로 나갈 때면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하는 아내를 돕게 되었다.
처음에는 서툰 주방일이 이제는 제법 ‘아빠는 요리사’ 급이 되었고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과 아내를 보는 것이 하나의 즐거움이 되었다. 각종 야채와 식감이 느껴지는 소고기를 조금 곁들이고 달콤새콤한 파인애플이 첨가된 웰빙 또띠아를 만들어보았다.

◆재료
또띠아, 양상추, 오이, 파인애플, 당근, 맛살, 파프리카, 소고기(300g), 마요네즈, 칠리소스, 랩

◆만드는 법
1. 양상추, 오이, 파인애플, 당근, 맛살, 파프리카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길이 방향으로 잘라 준비한다.
2. 소고기(300g)는 간장3t, 설탕2t, 생수1t, 마늘, 후추 등을 넣어 양념한 후 약한 불에 조려준다.
3. 또띠아를 준비하여 펴 준 다음 양상추, 오이, 파인애플, 당근, 맛살, 파프리카 등을 순서대로 올려준다.
4. 양념이 된 소고기를 올려준 다음 마요네즈 소스를 길이로 뿌려준다.
5. 칠리소스를 길이로 뿌려준 다음 또띠아 끝 부분을 위로 접어준 뒤 김밥 말듯이 말아준다.
6. 랩을 준비하여 또띠아를 말아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접시에 펴서 담는다.

이대우(대구 중구 남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