建康 散步/추나 정체 양생

요통(腰痛)과 고관절통(股關節痛)을 치료해 주는1개 동작(動作)

초암 정만순 2019. 5. 27. 08:50




요통(腰痛)과 고관절통(股關節痛)을 치료해 주는1개 동작(動作)



불시(不時)에 요통(腰痛)과 하지마통(下肢麻痛)과 고관절동통(股關節疼痛)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다. 

 일본(日本)의 침구정체전문가(針灸整體專門家)는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은 요통(腰痛)과 각마통(腳麻痛)과 고관절동통(股關節疼痛)의 문제(問題)를 유발한다.

그러나 일개(一個)의 간단(簡單)한 동작(動作)은 고관절(股關節)과 천골(薦骨: sacrum)과 척추(脊椎) 등을 조정(調整)해 주므로 마통문제(麻痛問題)를 개선(改善)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은 요통(腰痛)과 마통(麻痛)의 원인(原因)이다. :

일본침구사(日本針灸師) 시라이오사히코(白井雄彦:しらいおさひこ)는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은 척추신경(脊椎神經)의 통로(通路)인 척추관(脊椎管)이 타배(駝背)나 자세불량(姿勢不良) 등 각종(各種) 원인(原因)으로 인하여 협착(狹窄)해 져서 신경(神經)을 압박(壓迫)하므로 조성(造成)된 족부(足部) 및 요부(腰部)의 동통(疼痛)과 마비(麻痺)를 일컫는다.” 고 설명했다. 

 일본유도정복사(日本柔道整復師) 사카이신타로(酒井慎太郎:さかいしんたろう)는 “50세 내지 60세(歲) 환자(患者)들의 요통(腰痛)은 대부분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으로 인하여 조성(造成)된다.

그중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의 중요원인(重要原因)은 좌자(坐姿)이다.” 고 설명했다. 

 사카이신타로(酒井慎太郎:さかいしんたろう)는 “좌자불량(坐姿不良)은 골반(骨盆)의 중앙처(中央處)에 있는 천골의 향후와사(向後歪斜)로 인하여 요추(腰椎)의 위치(位置)에 영향을 미치므로 척추(脊椎)는 정상적(正常的) S형(型)을 이루지 못한다.

그러므로 상반신(上半身)의 중량(重量)이 분산(分散)되지 않고 요부(腰部)에 과대(過大)한 부담(負擔)을 주므로 척추관(脊椎管) 속의 신경(神經)을 압박하기 때문에 하지마통(下肢麻痛)이 유발된다.” 고 설명했다. 

 그외 허다(許多)한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 환자(患者)의 합병증은 고관절동통(股關節疼痛)인데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이 고관절(股關節)의 불온정(不穩定)을 조성하기 대ᅟ때문이다.

이때 골반(骨盆)의 위치(位置)를 교정해주지 않을 경우 고관절(股關節)의 동통(疼痛)은 소제(消除)되지 않는다. 

 일본(日本)의 슬관절(膝關節)、 고관절(股關節) 전문치료원(專業治療院) 「YUUKI지압(指壓)」의 자료에 의하면 提供之資訊也指出, 고관절동통환자 중 약(約) 80% 는 요통문제(腰痛問題)를 갖고있으며 그중 적지않은 환자들은 척추협착증(脊椎管狹窄症) 또는 고관절동통의 문제를 지니고 있다고 나타나 있다.


1개 동작(動作)은 척추관협착증(脊椎管狹窄症)과 고관절 불온정(不穩定) 문제(問題)를 개선시켜 준다. :

시라이오사히코(白井雄彦:しらいおさひこ) 일개(一個)의 간단(簡單)한 동작(動作)을 설계(設計)했는데 고관절(股關節)과 천골을 동시에 조정(調整)해 주므로써 척추(脊椎)를 원래위치(原來位置)로 회복(恢復)시켜 주기 때문에 마통(麻痛)을 개선시켜 준다. 

 

방법 :

1. 천정을 쳐다보고 드러누운 자세에서 두 손바닥을 천정을 향한다. 두 다리는 곧게 쭉 뻗치고 어깨넓이와 동일하게 벌린다.

2. 발뒤꿈치를 축으로 하여 발을 안과 밖으로 100번 흔들어 준다. 하루에 아침과 저녁으로 두 차례 실시해 준다






'建康 散步 > 추나 정체 양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단금  (0) 2019.07.11
고관절(股關節;엉덩이관절)을 신전법(伸展法)  (0) 2019.05.27
만성요통과 복근운동  (0) 2019.03.22
경동맥(頸動脈) 때려주기  (0) 2018.11.29
통증이야기  (0) 201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