症狀別 民間療法/암

위암

초암 정만순 2016. 7. 13. 12:16


위암


위암은 여자보다는 남자에게 흔히 발생하고 있는 암으로 동양인들에게 많이 발생하고 잇으며 전체 암사망자 중 삼분의일이 위암으로 사망하고 있으며 식이문화에 의해서 발생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암은 위염이나 위궤양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위에 병이 있으면 위점막 세포가 약해져서 암에 걸리기 쉬운 전암상태가 되기도 한다.

위암은 위의 중심부 부터 음식물이 내려가는 유문부애 걸쳐 자주 발생하는 암인데 초기에는 아무런 통증이 없다가 병이 악화 되어 환자가 느끼는 자각증상은 위장 부위의 무력한 통증과 식욕부진 만성피로 등으로 증상이 관찰되기도 한다.

위는 상당히 큰 장부인데 암세포의 활동이 왕성해지면 암세포가 악액질을 내뿜으면서 빈혈과 잠출혈이 발생하는데 잠출혈은 대변과 함께 검은색의 혈액이 섞여 배설되는 것을 말한다.

위암이 진행되면 대개는 식욕이 없어지면서 체중이 감소하게 되며, 상복부에 통증이나 불쾌감, 팽만감 등이 생기며, 원기가 쇠약해지고 의욕을 잃게 된다.

구역질은 위암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데, 위의 다른 질환에서는 구역질이 나타나더라도 치료 후 없어지거나 그냥 두어도 며칠 내에 자연히 소실되지만 위암에서는 투약을 하더라도 호전이 없거나 며칠 후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위의 입구인 분문부에 암이 생기면 음식을 삼키기가 어려워지거나 구토가 식후 즉시 나타나며, 동통도 명치에 국한되거나 가슴으로 방사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하여, 위의 축구인 유문부에 암이 생기면 음식물이 장으로 배출되는데 장애를 받기 때문에 위 내에 음식물이 저류되어 상복부에 중압감이 심하고, 식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구토가 일어나며 악취가 나는 경우가 많다.

진행된 위암에서는 때로는 뱃속에서 종괴를 만질 수도 있으며, 출혈이 있는 경우 흑색변이나 토혈을 볼 수 있고, 이로 인하여 빈혈이 생길 경우 안면이 창백해지며, 빈혈에 의한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또 병이 진행되어 간이나 기타 다른 장기로 전이될 경우, 이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복막으로 전이될 경우 복수가 고이게 된다

위암의 전통요법(식이요법.솔잎땀내기.풍욕등을 병행하면서 죽염을 겸복하면 더욱 좋다)

각종암병의 항암약초 요법에 흔히 사용하는 약초 중 군약의 재료로는 구찌뽕나무의 뿌리 활나무의 뿌리 선학초 갈잎키나무의 뿌리등이 있으며 행기제로 유근피와 부처손을 소량씩 첨가해도 된다. 그러나 병의진행 상태 환자의 체질 주역의 오장육부론에 근거된 병증론 본초학의 기미론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방제에 응용해야 약성이 우수하며 반드시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서 사용해야 부작용등을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본 방제에 첨가되는 약재는 우리나라에 산하에 자생하는 순수 자연산을 사용해야 약성이 우수하며 수입이나 재배는 자연산과 비교해 약효면에서 많은 차이가 나므로 가급적이면 토종약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그리고 녹즙의 주재료 또한 들과 산에 자생하는 산야초를 사용해야 좋으며 녹즙의 재료로는 솔잎.칡잎 또는 뿌리 뽕나무잎 참나무잎 생강나무잎 민들레 왕고들배기 씀바귀 미나리 와송 쇠비름 박하 산머루 참나무 취나무 곰취 돌단풍 어성초 토끼풀 돌나물 쑥 천마 돼지감자등 백여가지에 이르며 산야초의 경우 수분함량이 일반 채소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므로 유기농으로 재배한 신선초 케일 사과 무 배 당근 토마토등을 한데넣고 사용해도 매우 좋다 그리고 녹즙을 만들 때 솔잎을 소량씩 첨가하면 녹즙의 살균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솔잎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변비를 유발 시킬 수 있으므로 변비 발생시 솔잎을 첨가량을 줄여서 사용하면 된다


@일반편...

* 위암이 진행되면서 구토가 심하게 나올 때에는 침향3그람 차조기3그람 백두구3그람을 가루내어 2그람씩 복용한다.

* 백선피50그람 백화사설초100그람 심골풍25그람 대추30그람을 한데넣고 약물이 1리터가 되게 달여서 새벽무렵에 단번에 복용하면 좋다;.

* 해마1개 칠점사2마리 둥굴레5그람 말벌집10그람 거머리4그람 전갈10그람 손톱 유향 몰약 천련자각5그람 용담15그람을 곱게갈아서 금은화를 오랜시간 달여서 엿을낸 물로 환을 만들어 웅황30그람으로 옷을 입힌다음 하루 두 번 3-5그람씩 복용하면 좋다.

* 거위피 또는 오리피를 일주일에 두 번씩 마시면 좋다.

* 호장근30그람을 달여서 수시로 마시면 좋다.

* 민들레 향부자 당귀 수염가래꽃 채송화 백화사설초 각12그람 함박꽃의뿌리 제비꽃 삿갓나물 지실 청목향 오약 복숭아씨앗 울금 각12그람 현호색 6그람을 한데넣고 달여서 1일 2회 아침저녁으로 복용하면 좋다

* 끼무릇10그람 산도라지8그람 물상추8그람 별갑8그람 인삼6그람 건강3그람 지실3그람 오수유3그람 이상의 약재를 달여서 1일3회 식후에 복용하면 좋다.

* 버드나무뿌리의 껍질 120그람 봉의꼬리30그람을 달여서 1일 1회 복용하면 좋다.

@ 응용편...

* 유근피.부처손.선학초.화살나무뿌리.상황버섯 각10그람을 물1리터가 되게 달여서 1일 5-6회 나누어 복용하면 좋다.

* 오래된 두충나무의껍질1키로 그람에 부자를 먹여서 사육한 돼지의 고기 말린것 200그람을 6리터의 물을 붓고 10시간정도 끓여서 한사발되게 한다음 하루 한번씩 먹는데 이렇게 일주일을 계속해서 복용하되 통증이 줄어드는 느낌이 있으면 계속장복하면 좋다. 주의할점은 중간에 중단하면 효험이 없다.

* 말기위암에는 인삼.복령.후박.지각(초) 삼릉 끼무룻 백출을 각등분 하여 녹두알크기로 환을 빚은다음 1일3회 식후50알씩 복용하면 좋다.

@ 전통편...

* 인삼 백출 산도라지 정향 백복령 후박 진피 산사열매 각4그람 지실 항박꽃의뿌리 백두구(초)각3그람 신곡 맥아 감초 각2그람 이상의 약재를 달여서 가미금액단50알을 함께 복용하면 좋다.


가미금액단:심산의 1미터 이상 땅속에 있는 황토를 파다가 한번에10근씩 물에 풀어,이를 고운체에 밭아서 깨끗한 그물에 유황5근을 끓여붓는다. 식으면 유황을 꺼내서 짤 게 부셔서 다시 끓여 부어 이렇게 3번을 실시한 다음, 황토물을 버리고 새황토물에 또 앞과같이 그유황을9번 반복하여 끓여 붓는다. 곧 황토물을3번 새로 쓰면서 유황을끓여붓는 것을9번 새로 쓰면서 유황을 끓여 붓는 것을9번 실시한 것이다. 유황을 끓여 붓는 회수가 27회이다. 그리고 이것이 끝나면 또 생강5근을,즙을내어 황토물에섞어 밭은물에, 그물에 앞의 9번끓여 부은 유황을 다시끓여 붓되 모두 3번을 반복하여 끓여부은 다음 그물을 버리고, 다시 생강즙을 황토물에 섞어 밭은물에 유황을3번 반복하여끓여붓는다. 다시 생강즙을 황토물에 유황을3번 끓여붓기를9회 한다 만약 유황냄새가 완전히 가시지 않으면 위의생강즙을 섞은 황토물에 반복하여 유황을 끓여 붓는다.위와같은 방법으로 법제한 유황1근과 죽염1근을 함께 섞어찹쌀을 시루에 되게 찐 다음 쇠절구에 넣고 한데 뽀아서녹두알 크기의 환을 만들면 이것이 바로 가미금액단이 된다

* 법제한 복어알 인삼 공사인(초)죽염 각200그람 금몽석.법제부자 녹용 각120그람을 가루내어 생강차로 처음에는 2그람씩 먹다가 나중에는 4그람으로 늘려서 복용하면 좋다.

* 법제한 복어알을 처음에는 소량씩 사용하다가 서서히 늘려서 복용하면 매우 좋으며 이때에는 항암약초 달인물을 음용수로 사용하면서 겸복하면 더욱 좋다.


* 상황버섯.유근피.천삼.선학초.부처손.조리대.겨우살이.화살나무의뿌리.갈잎키나무의뿌리.구찌뽕나무 각10그람을 한데넣고 달인물이 4리터가 되게 한다음 1일간 음용수로 사용하면 좋으며 환자의 체질과 병증에 따라서 사용하는 약재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지실30그람 건칠(초)6그람 한호충의배설물 15그람 울금 선학초 망초 고백반각18그람 마전자(법제) 12그람 이상의약재를 녹두알 크기로 환을 빚은다음 항암약초 달인물로 처음에는 1-2그람식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다가 서서히 늘려서 6그람씩 복용하면 좋다.


* 웅담과 사향 산삼을 복용하고 솔잎땀내기를 하면 지병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며 이상의 물리적인 전통요법 병행시 벌나무 채송화 구찌뽕나무 활나무등을 한데넣고 달여서 음용수로 사용하면 더욱 좋다 그리고 웅담과 사향을 이용한 삼보주사를 맞으면 더욱 신효하다


'症狀別 民間療法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일이면 암걱정 끝  (0) 2016.07.13
간암  (0) 2016.07.13
암세포와 지방을 태우는 식품 및 약초 13  (0) 2016.07.02
대장암에 좋은약초와 치료법  (0) 2016.06.06
위암  (0) 2016.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