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然材品/에센스

헤어 에센스

초암 정만순 2014. 11. 13. 14:57

 

헤어 에센스

 

모공 속의 노폐물을 잘 녹여주는 호호바 화이트오일과 모발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주는 싸이클로메치콘을 이용해서 만든 헤어 에센스다. 스프레이 방식으로 돼 있어 끈적임이 적고, 두피에도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재료
1. 유상층: 호호바 화이트(10g), 동백(7g), 윗점(2g), 싸이클로메치콘(37g)
2. 에센셜오일: 라벤더(5방울), 로즈마리(8방울), 클라리세이지(3방울)

재료 설명
1. 호호바 화이트오일: 피부 피지와 지방산의 조성이 비슷해 피부에 잘 스며든다. 모공 속 노폐물을 잘 녹여주기 때문에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끈적이지 않아 마사지용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2. 동백유: 동백 종자에서 추출한 것으로 일본이 원산지다. 보습 효과가 매우 뛰어나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이며 탁월한 컨디셔닝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머리카락과 피부를 가꾸는 데 쓰여왔다.
3. 윗점: 밀에서 추출한 오일로 비타민E 함량이 높아 피부의 노화방지와 유지들의 산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천연제품 보존제로 많이 사용한다.
4. 싸이클로메치콘: 향수, 보디스프레이, 방향스프레이, 로션, 크림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증발력이 약간 있는 오일. 피부의 뽀송뽀송한 느낌을 향상시키고 부드러움을 바로 느낄 수 있다. 일반 오일처럼 미끈거리지 않으며 매우 가벼운 액체를 바르는 느낌으로 금방 스며들며 남은 촉감은 다른 피부컨디셔너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끈하다. 유용성이며 로션과 크림, 스킨을 쓸 때 꼭 유화시켜야 하며 립밤, 풋밤, 데오도란트, 연고 등의 다른 제품에는 그냥 첨가하면 된다. 모발제품에 사용 시 모발 윤기와 부드러움을 높여준다.
5. 라벤더: 달콤하고 진한 꽃향기. 대부분 피부에 잘 맞다. 피부 진정, 재생 효과가 있다.
6. 로즈마리: 신선하고 강한 허브향과 톡 쏘는 향.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헤어제품에 많이 쓰인다.
7. 클라리세이지: 흙 냄새와 꽃 향. 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진정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있어 피부 염증과 종기 치료에 효과적이다.

만드는 방법
1. 소독한 용기에 에센셜오일을 계량한다.
2. 차례대로 식물성 오일을 계량한다.
3. 마지막으로 싸이클로메치콘을 목선까지 붓는다.
4. 흔들어 사용한다.

◆유통기한 : 3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