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然材品/스킨 미스트

고보습 바나나스킨

초암 정만순 2014. 8. 18. 19:01

 

천연화장품만들기-고보습 바나나스킨만들기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바람은 거세져서  피부가 고생이 많아요..

급격히 떨어진 온도로 실내 난방온도는 올라가고..하루종일 돌아가는 히터 때문에 피부 건조함은 극에 달하죠ㅠㅠ

제 피부는 가뜩이나 악건성에 얇은 피부인데 요즘같은 날씨에는 피부가 당겨서 찢어질거 같아여.

건조함은 곧 피부노화로 가는 길 이라는거 아시죠?? 

그래서 천연재료 중 보습효과가 뛰어난 바나나추출물을 이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화장품 고보습 바나나스킨만들기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당

 

 

바나나추출물은 비타민A와 당분이 풍부하여 보습효과가 뛰어나요. 특히 잔주름이 잘 생기는 악건성의 피부에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나타내고 탄력을 개선해줘여~아!!미백에도 효과가있구여.Good!! 

알콜을 첨가하면 수분증가가 빨라져 건성피부타입 천연화장품만들기 레시피에는 맞지 않아 알콜은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수분으로만 스킨을 만들면 보습효과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수분막을 형성해서

수분손실을 방지해주는 워터아르간오일을 소량 첨가해주었어요.  

워터 아르간오일은 나노&리포좀 공법으로 오일을 가용화제없이 워터와 섞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인데요.. 

오일을 친수성으로 만들어서 스킨 케어 제품에 적용하기 쉽게 만든 제품이라 사용이 용이해요~ 

천연화장품 고보습 바나나스킨만들기 레시피는 간편하고 재료도 간단해서 강추!!하는 레시피입니당!!ㅎㅎ

현재 사용 중인데 보습스킨 중 가장 맘에 드는 레시피예요! 악건성피부이신 분들 일단한번 믿고 만들어 보셔여ㅎ

아!!그리고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은 스킨으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작은 병에 담아서 휴대용 미스트로도 활용가능합니당.

촉촉하고 보습효과도 좋고 그렇다고 끈적이지도 않은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 도전하세여~

자..그럼 이제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 시작할께여~

맛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바나나~이제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욧~ㅎㅎ(향도 달달~해용ㅎㅎ)

 

  

1.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 준비하기

 

 

 천연화장품 만들기도구와 용기

필수도구

 전자저울, 소독된비커1개, 소독된약수저1개, 70%에탄올(or 소독용에탄올), 라텍스장갑(or 위생장갑)

 사용용기

 소독된 100ml 스프레이 화장품용기

선택사항

 PH테스트 용지, 멸균거즈

 

 

2. 고보습 바나나스킨 100ml 천연화장품만들기 레시피

 추천

피부

 건성피부,노화피부,중성피부

 분류

 원료명

첨가량 

효과 

 대체원료

 수상층

 레드장미워터

 91g

주름살개선,보습효과,피부살균,트러블완화,모공수축

 증류수or원하는워터

 첨가물

 바나나추출물

 3g

보습효과에 매우좋음,리프팅효과,주름개선,미백효과

 

 순도99.5%글리세린

 2.5g

가장 오래된 천연보습제임.

 

 워터 아르간오일

 1.5g

노화피부,건조피부,민감&트러블피부에 적용가능

 

 천연 보존제

 2g

실온에서 3~6개월 보관가능(3개월 내 사용을 추천)

 천연 한방보존제 1g

 

 =100g

 

 

*참고*

대체원료인 천연한방보존제 1g을 넣을 경우 나머지 1g은 워터에서 보충해주세요

 

3.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 시작하기

 

3-1. 세척과 소독이 완료되어 완전건조시킨 천연화장품 만들기 도구와 용기를 준비해주세요.

 

 

 

 

 

3-2. 라텍스장갑 or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70%에탄올로 작업테이블과 손 소독을 해주세여.

사람의 손이 가장 더럽다는거 아시죠??ㅠㅠ철저하게 소독!해주시고 천연화장품 고보습 바나나스킨만들기 시작해주세요~

천연화장품만들기의 50%는 소독인거 같아요. 그만큼 중요하고 신경써야하는 부분이라는 거겠죵??ㅎㅎ

 

 

 

 

3-3. 수상층인 레드장미워터 91g 계량해주세여.

(이웃인 희야씨 한테 얻은 레드장미를 미리 증류수에 우려내서 날짜 기입하고 밀봉하여 만들어 놨었어요..ㅎㅎ색이 참 고와용~ㅎ)


 

3-4. 메인원료!! 바나나추출물 3g을 넣어주세요~바나나추출물 넣어주고 휘휘~저어주시구용ㅎㅎ

천연화장품만들기가 끝나고 고보습 바나나스킨으로 꿀광,물광 피부 생각하며 다음단계로 넘어가자구욧~ㅎㅎ 

후훗~친근한 재료인 바나나로 만든 천연화장품!! 내 피부에 슈퍼울트라급 보습효과를 부탁한다!!

 

 

3-5. 보습제로 오래 전 부터 사용되어졌던 글리세린2.5g도 넣어주시고 저어주세요~

보습제!하면 글리세린이잖아요~빠지면 섭섭해요ㅋㅋ

글리세린 특성이 쫀득~하기때문에 약수저로 골고루 섞이도록 휘휘~잘~저어 주시구여.

너무 많이 첨가하면 분사가 안될 수도 있어 적정량을 넣어줘야해요~~ㅎㅎ

글리세린 2.5g을 넣어본 결과 분사력에는 영향을 주지않았어요^^

 

 

 

3-6. 수분증가로 인한 수분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워터 아르간오일 1.5g 첨가해 주세요.

수분으로만 이루어진 스킨은 보습효과에 한계가 있잖아요. 미스트는 더욱 그렇구요.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은 세안 후 2차 클렌징을 위한 토너의 개념이 아니라

기능성을 생각하여 만든 천연 보습스킨이예요. 그래서 보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일을 첨가하였구요.

가용화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스킨류 천연화장품 만들기에 사용이 용이한 나노&리포좀화 워터오일을 넣어주었습니당.

 

 

워터 아르간오일을 첨가해주니 레드장미워터의 투명한 연 핑크 빛이 불 투명한 연 핑크색으로 변했어요~ㅎㅎ

 

3-7.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 마지막 단계!! 천연 보존제 2g을 첨가해 주시고 미리 소독해 놓은 병에 담아주세요!

 

 

자!!!이제 바나나 추출물을 이용하여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만들기가 끝났습니당!!ㅎㅎ

스킨은 만들기도 쉽고 레시피도 심플~하고 재료도 간단하니 천연화장품만들기 시작을 스킨만들기 부터 도전하시면 좋습니다~ㅎ

 

3-8. 천연화장품만들기 고보습 바나나스킨 PH 테스트하기

오일이 첨가되어 PH테스트 용지가 스킨을 바로 흡수하지 못해 사진으로 보면

뚜렷하게 결과가 나오지 않은거 같아 보이지만 PH결과 나왔어요.ㅎㅎ(동그라미 표시)

PH는 6정도로 적당한 수치이네요. (자극적이지 않은 수치임) 

 

 

 

3-9. 천연화장품만들기 고보습 바나나스킨 분사력 테스트하기

쫀득한 제형의 글리세린이 첨가 되었지만 분사력은 좋았구요~분사 후 수분증발이 바로 되지 않고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는게 마음에 듭니당~ㅎㅎ

그렇다고 분사 후 그대로 놔두지 마시고 두들겨서 흡수시켜 주세요~ㅎㅎ

적당히 두들겨 흡수시켜 주시고 너무 마르지 않은 상태(촉촉 상태)에서 다음단계 기초제품 발라주세욤~

그래야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10. 천연화장품만들기 고보습 바나나스킨 흡수시킨 후~

일부로 사진사이즈를 줄이지 않았습니당.ㅋㅋ

첫 번째 사진은 분사 후 사진이구여

두 번째 사진은 손으로 두들겨 흡수시켜준 사진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끈적임 없고 오일감 없음을 보여주기 위한 사진이예요~ㅎ

사진을 찍다보니 점점 하얗게 찍혔는데..ㅋㅋㅋ

이정도의 미백효과는 아직 확인된바 없습니다.ㅎㅎㅎ

 

 

  

이제 끝났습니당~추운 겨울날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해줄 울트라급 보습스킨만들기!!

이름하여!!! 고보습 바나나스킨 천연화장품!!

초보자도 도전할 수있는 고보습 바나나스킨만들기~!

기초공사를 튼튼히 하면 이것저것 많이 바르지 않아도 괜찮은거 같아요!

요즘 추세가 화장품 다이어트잖아요?????

계절마다 변하고 수시로도 변하는 ㅠㅠㅋㅋ자신의 피부타입을 반드시 파악하시고

피부타입에 맞는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해서 건강한 피부만들어보아요!!

'天然材品 > 스킨 미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방스킨 레시피  (0) 2015.09.17
수분 보습제(미스트)   (0) 2014.10.30
프리미엄 로즈 스킨  (0) 2014.08.18
천연 화장품 만들기  (0) 2014.07.22
피부진정 미스트   (0) 201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