鍼灸 小考/자석요법 · 파스요법

자석요법 임상방

초암 정만순 2014. 4. 17. 11:08


자석요법 임상방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손가락이 붓고 변형된 경우에는 치료법이 없고 변형된 손가락의 원형을 찾기 어렵다.

변형된 손가락 부위에 2500~4000가우스의 자석(磁石)을 S극이 살에 닿도록 부착하면 강한 통증이 나타 나거나 욱신

거린다.

많이 아픈경우 자석(磁石)을 탈착했다가 다시 부착하면 된다.

 

1주일 정도 부착하면 변형된 손가락에 물집이 잡히는데 2~3일정도 두면 물집이 더 커진다.

이때 소독한 바늘로 물집을 터트리고 물집을 짜낸다. 이때 많은 액체가 나온다.

자석(磁石)을 계속 부착하면서 물집을 짜내면 손가락이 바로 잡히 면서 돌출된 손가락 마디도 정상으로 돌아 온다.

 
발뒷꿈치가 아파서 걷거나 뛸때 불편한 것은 방광기능에 이상이 생겨나 나타나는 증상이다.
통증부위에 자석(磁石) N극이 살에 닿도록 부착하고 테이프로 고정시키면 20분 정도면 통증이 사라진다.
 
발바닥 앞 부분에 나타나는 통증은 신장기능의 항진으로 오는데 일반적으로 열이 많이 나서 잘 때 이불밖으로 발을 내놓고 자거나, 양말을 신고있기도 불편함을 느낀다.
 
통증부위(용천혈-발바닥 앞쪽 약간 들어간 자리)에 자석(磁石) N극이 살에 닿도록  부착하고 테이프로 고정시키면 열이 내리고 통증이 감소한다.
발목을 삐었을 때 통증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러서 가장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 부위에 5000가우스의 자석(磁石)N극이 살에 닿도록 부착하면 30분 정도면 통증이 감소하고 부기가 빠지며 걸을 수 있다.
 
적도를 기준으로 위쪽의 북반구에서는 자료실의 모든 치료법이 적용되지만 적도 아래쪽의 남반구에서 극을 정반대로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남반구로 해외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즉, 호주,뉴질랜드,브라질,페루,아르헨티나,인도네시아,남아공,앙골라,탄자니아,나미비아,가봉,잠비아 등

 

통풍은 요산이 엄지발가락 주위에 축적되어 붓고 열이나며 강한 통증이 발생하는 질병이다.

완치가 어렵고 장기간 치료를 요하며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지장을 준다.

 

자석(磁石<대>)의 N 극이 통증부위의 피부에 닿도록 한 뒤에 반창고로 고정시킨다.

자석(磁石) 붙이고 나면 바로 강하게 맥박이 뛰는 것을 통증부위에서 느낄 수 있다.

 

혹은 미약한 통증이 수반되기도 한다.

보통 자석(磁石) 붙이고 나서 30분이면 통증이 거의 감소된다.

1주일을 계속해서 자석(磁石) 부착하면 완전히 통증이 사라진다.

 
상처가 난 부위에 자석(磁石) N극을 부착하면 쉽게 상처가 아문다.
칼에 베거나 종기가 난 부위에 자석(磁石) 부착하면 1~2 동안 강한 통증이 온다.
통증이 감소되고 상처부위는 빠르게 치유된다.
 
수술을 하면 꼬맨 부위가 딱딱하게 뭉치는데 뭉친 부위에 자석(磁石)부착하면 제살처럼 부드럽게 된다.
당뇨환자는 상처가 생기면 잘 아물지 않아 고생을 하는데 상처부위에 N극이 닿도록 자석(磁石) 부착하면 빠르게 상처가 치유되고 일반인 처럼 깨끗이 상처가 아물어서 미용상으로도 좋다.
 
오십견은 어깨 주변을 중지로 천천히 눌러보면 통증이 나타나는데 반드시 통증부위에 자석(磁石)을 붙여야 한다.
자석(磁石) 5000~6000 가우스의 자석(磁石) 이용한다.
보통 3일 정도 자석(磁石) 붙이면 통증의 감소와 팔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된다.
 
빠른 사람은 30 부착하여도 효과를 있으나 (),()으로 인한 통증에는 전혀 효과가 없다.
풍으로 인한 오십견은 어깨가 몹시 아프며 봄에 더욱 아프다. 또한 통증이 한곳에만 머물지 않고 옮겨 다니며 아픈 것이 특징이다.
 
습으로 인한 오십견은 어깨가 무거우며 누가 어깨를 누르는 것 같으며, 비,눈이 오거나 흐린날에 더욱 통증이 심하다. 저녁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며 목까지 아픈 것이 특징이다. 풍이나 습으로 인한 통증은 자석(磁石) 부착해도 효과가
미세하거나 없고 , 세트를 이용하거나 경혈부위에 복합처방으로 자석(磁石) 부착하여야 치료가 된다.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는 현대의학으로도 치유가 힘든 질환이다.
수술을 많이 하는데 치료비는 500만원(한쪽 다리 기준)정도이고 완전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6~12개월 이다.
 
손과 발의 퇴행성 관절염의 임상결과 무릎의 치유는 잘 됐으나 손의 치유는 그 효과가 미진 하였다.
또한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은 퇴행성 관절염이 아니라 위장의 습으로 치료가 다르다.
 
 퇴행성 관절염의 자석(磁石)치료는 우선 두발을 뻗고 앉아서 엄지로 무릎 주위를 꾹꾹 눌러 가장통증이 있는 곳을 찾아낸다. 큰 자석(磁石)N극이 통증 부위의 피부에 닿게 하고 테이핑으로 고정시킨다.
 
보통 1일 정도 부착하면 통증의 80% 는 감소하고 걷기가 많이 편안해진다.
무릎의 안쪽이 아프면 비장의 이상이고 바깥쪽이 아프면 위장기능의 이상이다.
 
자석(磁石) 부착하고 2~3일이 지나면 다른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때는 먼저 부착했던 자석(磁石) 떼어 새로이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자석(磁石) 부착한다.
 
통증이 완전히 소멸될 때 까지 지속적으로 자석(磁石) 부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