建康 散步/지압 카이로

양신(養腎) 3혈도(三穴道)에 안마.

초암 정만순 2019. 5. 27. 08:42




양신(養腎) 3혈도(三穴道)



양신(養腎) 3혈도(三穴道)에 안마를 해 줄 경우 백발(白髮)이 흑발(黑髮)로 변하고 신체(身體)를 회춘(回春)시켜 준다.

�동양의학(東洋醫學)의 관점(觀點)에서 볼 때 「신(腎)」은 모발(毛髮)과 골격(骨骼)과 뇌부(腦部)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생명(生命)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는 중요(重要)한 부위(部位)이고 신체(身體)의 노화(老化)와 백두발(白頭髮)과 건망(健忘)과 배뇨곤란(排尿困難)과 배변곤란(排便困難) 등 문제(問題) 역시 신(腎)과 밀접한 관련(關聯)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서양의학의 신과 다르다. 

 일본북리대학교(日本北里大學校) 침구센터(針灸中心) 부주임(副主任)은 “신상(身上)의 3처(處)에 있는 혈도(穴道)를 자극시켜 줄 경우 신공능(腎功能)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고 신불호(腎不好)로 인하여 발생되는 각종문제(各種問題)를 예방해 준다”고 설명했다.


1. 백발(白髮)、수종(水腫)、골다공증、건망증은 신불호(腎不好) 때문이다.

일본북리대학교(日本北里大學校) 동양의학종합연구소(東洋醫學綜合研究所) 한방침구치료센터(漢方針灸治療中心)의 부주임(副主任) 이토고(伊藤剛:いとうごう)는 “동양의학관점(東洋醫學觀點) 중(中) 「신부족(腎不足)」은 요액(尿液)의 생성과 신체성장(身體成長)과 생식공능(生殖功能)과 골격(骨骼)과 치아(齒牙)의 생장(生長)과 건강(健康)에 영향을 &p;미치므로 인하여 수종(水腫)과 권태(倦怠)와 피로(疲勞)와 의욕상실 등 제문제(諸問題)를 유발한다.” 고 설명했다.

동양의학(東洋醫學)의「신(腎)」은 생명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고 성장발육(成長發育)의 기초(基礎)이며 모발(毛髮)과 골격(骨骼)과 뇌부(腦部) 등 부위(部位)와 관계가 있고 신체노화(身體老化)와 갱년기증상(更年期症狀) 등 문제와 상관이 있다.

그러므로 신공능(腎功能)이 쇠약(衰弱)할 경우 골다공증과 요통(腰痛)과 슬통(膝痛)과 백발(白髮)과 치아쇠약(齒牙衰弱)과 건망증과 배뇨장애(排尿障礙)와 배변장애(排便障礙) 등 문제(問題)를 유발한다.

이토고(伊藤剛:いとうごう)는 간단(簡單)한 방법(方法)을 이용하여 혈도(穴道)에 안마자극시켜 줄 경우 호신(護腎) 효과(效果)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토고(伊藤剛:いとうごう)는 ”동양의학관점(東洋醫學觀點) 중(中),「기(氣)」와 「혈(血)」은 생명(生命)의 에너지를 유동(流動)시켜 주고 혈도(穴道)의 자극은 신체(身體)의 각종(各種) 부적(不適)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신장공능(腎臟功能)을 개선시켜 주기 원할 경우 신장(腎臟)과 밀접한 상관이 있는 혈도(穴道):축빈(築賓)、용천(湧泉)、신유혈(腎俞穴)에 자극을 주라.“ 고 백성들에게 건의했다.


1. 「축빈(築賓)」과「용천(湧泉)」과「신유(腎俞)」의 3개혈도(三個穴道)는 호신(護腎) 공효가 있다.

이토고(伊藤剛:いとうごう)는 매일 1차(次),3처(三處)의 혈도(穴道)에 안압자극을 주라고 백성들에게 건의(建議)했다. 

 

01. 축빈(築賓) :

축빈(築賓)은 신경상是(腎經上) 의 혈도(穴道)이고 소퇴내측(小腿內側)에 자리잡고 있는데 신공능(腎功能)이 약(弱)한 사람들은 축빈혈에 강렬(強烈)한 동통감(疼痛感)이 들 때 까지 안압(按壓) 해 주면 하반신(下半身)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이 개선되므로 인하여 수각빙냉(手腳冰冷)과 각부수종(腳部水腫)과 요통(腰痛)이 완화(緩和)된다.

오사카시(大阪市/おおさかし)에 있는 일본리세이침구원(日本りせい針灸院) 접골원(接骨院) 자료(資料)에 의하면 “축빈혈(築濱穴)은 족부수종(足部水腫)과 수각빙냉(手腳冰冷)의 문제(問題) 외(外)에 신체피로(身體疲勞)와 숙취(宿醉)와 훈차(暈車)를 개선(改善)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자극방법(刺激方法) : 손가락을 사용하여 5초(秒) 동안 안압(按壓)해 준다.

연속(連續) 5차(次) 실행해 준다.

축빈혈위(築賓穴位)는 좌우(左右) 소퇴내측(小腿內側) 각과(腳踝: 복숭아뼈)로 부터 슬개내측(膝蓋內側)의 음릉천혈과 연결한 선상에 자리잡고 있으며 각과로부터 3분(三分)의 1 처(處)에 위치하고 있다.


02. 용천(湧泉) :

이토고(伊藤剛: いとうごう)는 “각저(腳底)의 용천혈(湧泉穴)은 신경(腎經)의 기점(起點)이며 이곳에 안압(按壓)해 줄 경우 전신(全身)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이 증가되며 수각빙냉(手腳冰冷)을 개선시켜 준다.“ 고 설명했다.

또 일본(日本)의 정체사(整體師) 오다시마나루미(小田島愛:おだしまなるみ)는 그의 저서에 ”각저(腳底)의 용천혈(湧泉穴)의 별명은 만능혈도(萬能穴道)인데 피로(疲勞)를 소제해 주고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증가시켜 주는 건강공효(健康功效)가 있다.” 고 기록해 놓았다.

자극방법(刺激方法) : 손가락을 사용하여 5초(秒) 동안 안압(按壓)해 준다. 연속(連續) 5차(次) 실행해 준다,


03. 신유(腎俞) :

척추(脊椎)의 양측(兩側)에 자리잡고 있는 신유혈(腎俞穴)은 신체(身體)의 「자율신경(自律神經)」의 공능을 조정해 주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으므로 내장질병(內臟疾病) 치료의 불가결(不可缺)한 중요(重要)한 혈도(穴道)이다.

이토고(伊藤剛 : いとうごう)는 “신유혈에 안압해 줄 경우 신장(腎臟)의 혈액유동(血液流動)을 촉진시켜 줌과 동시에 신공능(腎功能) 악화(惡化)를 방지해 주며 요통(腰痛)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고 설명했다.

자극방법 :

정구볼을 의자와 등뒤에 대고 굴려주므로써 2개의 신유혈(腎俞穴)을 자극시켜 준다.

30초(秒)~1분(分) 동안 지속적으로 자극시켜 준다.




'建康 散步 > 지압 카이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압술  (0) 2020.03.15
혈관 창통 4 혈위(穴位)   (0) 2019.05.27
편두통이나 기타의 두통을 손가락 하나로 해결하기  (0) 2018.12.05
종아리 마사지 건강법  (0) 2017.11.29
손,발지압과 혈자리  (0) 2017.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