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딩 조카가 해주던 바로 그 집밥 백종원 김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김밥 의외의 맛?
집밥 백선생 계란스크램블 응용편 처치곤란 마른찬밥 계란스크램블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를 선보이며 깁밥에 알맞은 밥 짓는 방법 부터 소개했다.
김밥의 밥은 찰지지만 고술밥이 되지 않아야 한다.
된밥의 경우 알코올을 넣고 뜸을 들이던지 취사를 선택해서 밥을 익혀주면 된다.
집에 알코올이 없는 관계로 남은 소주를 넣고 끓여주면 된다.
그러면 된밥 고두밥은 윤기가 있는 밥이 된다.
집밥 백선생은 약간의 된밥이 진밥보다는 김밥을 만들 때 좋다는 것을 알고 된밥을 갖고 김밥을 만들어 보였다.
사실 김밥을 할 때 많이 실패를 하는데 집밥 백선생
물론 집밥 백선생
하지만, 의외로 장삿집 김밥도
집밥 백선생에서 김밥말이를 할 때 배운 방법은 밥알을 김 끝단을 남기고 김 전체에 도포하듯이 깔면서 하는 방법이었다.
집밥 백선생은 깁밥의 기본만 알게 된다면 어떠한 김밥으로도 만들수 있다면 다양한 김밥을 시연해 보였다.
특히 충무김밥을 모티브로 했을 것으로 추측되는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으로 만든 만능간장 김밥은 다양한 김밥중에서 의외의 도전이 아니였을까?
[요리] - 집밥 백선생 김밥 레시피 백종원 이것만 지키면 쉬운 만능깁밥 만들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요한 건 요리 기본 간 집밥 백선생 윤상 정이 들어간 요리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 간장 레시피 진짜문제인 이유는 기본에 충실해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중국요리 대가 이연복 레시피 진리인 이유는?
집밥 백선생은 간간히 만능간장으로 요리에 응용하고 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의 주 재료는 간장, 설탕, 돼지고기였다.
그러니 만능간장은 간과 돼지고기와 기름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만능간장 김밥도 의외의 맛을 내지 않았을까 추측해 본다.
그런데 오래 전에 글쓴이 중학생 조카가 해주는 김밥에도 집밥 백선생
당시에는 조카가 김밥을 마는 법을 그냥 스쳐 지나갔는데 조카는 어디서 김밥 마는 법을 배워서 김밥을 말았는지 모르겠다.
글쓴이 조카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요리사가 되고 싶어 하니 인터넷이 발달 되어 있으니 인터넷으로 배웠을 가능성이 높지만 말이다.
어린 조카가 만든 김밥은 다른 김밥보다 시원한 맛이 나고 깔끔한 맛이 났던 이유는 집밥 백선생
당시 조카는 계란 지단을 만들 때 집밥
그런데 그때 하던 말이 자신은 지단 만들 때 힘들다며 젓가락을 중간에 넣고 하면 쉽다며 웃으면서 이야기 한 기억이 떠올랐다.
물론, 조카가 김밥을 만들 때 자신은 지단을 만들기 힘들다며 글쓴이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이유를 알 것 같다.
조카는 워킹맘 엄마를 두어서 어릴 적부터 스스로 해 먹는 방법을 터득했고 자기 엄마도 어릴 적부터 요리는 알아서 해 먹었다.
그래서 인지 조카도 요리하는 법을 터득하고 알아서 해 먹도록 옆에서 두고 보았는지도 모른다.
어린 조카는 집에 있을 때 가끔 식구들을 위해서 요리도 해주니 말이다.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만 글쓴이도 좋아한다. 그래서 만들 때는 도와달라고 하면 서로 도와주는 편이지만 셰프는 만들어 주겠다는 사람이 하고 단순 보조를 하고 어드바이스를 할 뿐이다.
최근 집에 식은 밥이 냉장고에서 말라비트러져 가서 먹기에도 버리기에도 난감했다.
말라 비트러진 마른찬밥을 어떻게 해 먹을까 하다 집밥 백선생
그래서 말라 비트러진 밥을 프라이팬을 기름에 달군 후 누룽지 튀김처럼 일정하게 볶은 후 파와 마늘을 다져 넣어 볶았다.
그리고 우유 계란스크램블을 붓고 집밥 백선생 호텔식 계란스크램블을 만들었는데 의외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무른 누룽지와는 다른 맛이 나는 의외의 스크램블이 되었다.
가끔 집밥 백선생
그전에도 찬밥이 있으면 계란 스크램블을 할 때 밥 2~3숟가락을 넣고 해 먹으면 의외의 스크램블 맛이 나는데 누른 밥이 더 식감에서는 좋았던 것 같다.
스크램블을 할 때 파를 잘게 썰어 먹는 맛도 좋은데 글쓴이의 경우 거기에 추가하여 사과를 잘게 썰어 넣어 먹는 편이다.
그러면 사과향과 사과의 단맛과 신맛이 어울려져 토마토 스크램블과는 또 다른 맛과 사과가 씹히는 식감이 새롭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과의 경우 익혀먹으면 당화가 진행되어 풍미가 더 좋아지는데 그냥 달걀스크램블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사과를 미리 볶은 다음에 넣어도 먹는데 사과를 볶은 다음에 달걀과 우유 푼 스크램블이 식감이 더 좋았던 것 같다.
[이슈앤] - 아소산 화산폭발 한반도 영향 심각? 백두산도? 공포 마케팅 이유는 아소산 화산폭발 백두산 공포마케팅 그만 해야 하는 이유
[이슈앤] - 문재인 안철수 회동 안철수 정치 무능아 야권 분열 먹고사는 기생정치 버려야 문재인 안철수 회동 혁신안 입장차 없어
[이슈앤]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 추석 이전 지급? 국세청 근무태만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알아서 주면안되겠니?
[요리] - 집밥 백선생 김밥 레시피 백종원 이것만 지키면 쉬운 만능깁밥 만들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중요한 건 요리 기본 간 집밥 백선생 윤상 정이 들어간 요리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무 레시피 오래 맛나게 먹는 법 밥상 한가득 이렇게 많았나? 무나물 무밥 무생채 무조림 소고기 뭇국 레시피 밥상 한가득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무 레시피 오래 맛나게 먹는 법 밥상 한가득 이렇게 많았나? 무나물 무밥 무생채 무조림 소고기 뭇국 레시피 밥상 한가득
[요리] - 집밥 백선생 소고기 뭇국 레시피 오래 끓일 수록 좋은 이유는 집밥 백선생과 백종원 3대천왕과 다른점은?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레시피 대박 이런방법이? 집밥 백선생 계란찜 취사선택 묘가 필요한 이유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믈렛 레시피 백종원 아내 소유진 놀림이 만든 실패 없는 오믈렛 된 이유는 집밥 백선생 오믈렛 집밥 백선생 볶음밥과 함께라면 금상첨화?
[요리]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볶음 레시피 콜레스테롤 걱정 필요없는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볶음 배울점은
[요리] -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설탕만 없다면 금상첨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초딩입맛 집밥인가 장사밥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