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然材品/EM 발효

쌀뜨물 / em 만들기 / 맑은 em 원액 만드는법 /사용법

초암 정만순 2014. 7. 28. 11:42

쌀뜨물 em 만들기 / 맑은 em 만드는법

 

 

EM 쌀뜨물 발효 만드는 방법 속 시원하게 간단하게 안내 하겠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이엠 직원이냐고 할 정도로 이엠 미생물에 푹 빠져 사는 사람입니당 ㅋㅋ

저의 비법 사실 너무나도 간단해서 비법이라고 할것 까지도 없지요..ㅎㅎ
 

 


페트병 1.5리터에 쌀뜨물 90% 넣고 EM액(분말) 1티스푼 넣고

당밀 20그램 넣어서 7일 발효하면 EM 쌀뜨물 발효 만들기 완성 ㅎㅎ

em쌀드물발효만드는방법 너무 쉽죠..ㅋㅋ

 

맑은em만들기 방법

 

페트병 1.5리터에 생수물 90% 넣고 EM분말 1티스푼 넣고

설탕 30그램 넣어서 7일 발효하면 맑은EM 발효 만들기 완성 ㅎㅎ

맑은em만들기 맑은em 발효 맑은em 활성 만드는방법 너무 쉽죠..ㅋㅋ

 


  

발효과 활성은 같은 발효을 부르는 것이고요.

이엠공장에서 규격화 안정화하여 판매되는 것은 이엠활성 이라하고

집에선 만든 것은 이엠 발효 이라고 합니다..ㅎ

 


 

흑설탕 활설탕 백설탕 등 설탕으로 발효 만들기 한 것입니다.

색이 참 이쁘지요..ㅎㅎ

 


 

이엠 발효을 꾸준히 사용하면요..

수질이 정화된다고 하네요..

오염된 하천과 강이 그리고 바다까지 정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이엠 발효 많이 사용해 보자구요..

 


 이엠 발효 만들기 해서 사용하면 정말 피부도 좋아지고요.

각종 피부병에도 도움 많이되고 냄새제거 초파리 없애는밥 진드기

없애기 바퀴벌래 없애는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들기를 없애기 위해서 살충제를 뿌려도 죽지 않고 없어지지 않더니만

em분말로 발효em쌀뜨물발효액만들기 해서 뿌려줫더니 싹 없어지네요.

 

진드기나 바퀴벌레 초파리 없애는 용도는 이엠원분말로 이엠 발효만들기

한 것을 사용해야하는데요. 이엠발효을 한달 이상 발효한 것을 이용해야

효과가 짱 좋습니다..

 


 

이엠원분말을 이용해서 만들기한 다양한 이엠발효 이엠활성 입니다.

 

 이엠원분말로 발효한 것은 가글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글할때 이엠원분말로 맑은em만들기 한 것을 이용하면

사이다 맛이 나고요..맛있고 사탕맛이 납니다.

입냄새도 없어지고 좋아요...

 


 

잇몸병이나 치통 풍치 입에서 피가날때 사용하는 것은 이엠원분말로 맑은em만들기

해서 한달 이상 발효한 것이 em효능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달 이상 발효하면 정종 냄새가 나면서 사이다 맛이 납니다..

 


 

투명한 하얀 이엠 발효 em 만드는방법은 설탕을 이용할때 백설탕을 이용하면

투명한 하얀이엠이 만들어 집니당..

하얀 이엠은 얼룩이 지지 않아서 좋아요...

 


 첫번째 황설탕으로 맑은em만들기 한것 두뻔째 흑설탕으로 쌀뜨물em만들기 한것 세번째것은

백설탕으로 하얀이엠 만들기 한것 네번째는 당밀로 쌀뜨물em만들기 한 것 입니다.


 이엠원은 가지수가 정말 많습니다.

이엠 대사물질을 많이 함유한 수퍼 이엠원도 있네요.

 


 이엠원분말 토양미생물제제로 나오는 제품인데요.

이것 한병으로 1톤의 이엠 발효 em활성 em쌀뜨물발효액만들기

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ㅎㅎ


 em미생물 먹이인 당밀 입니다.

 


 em미스트만드는법 천연 em 미스트 만드는방법이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이건 제품화 되어져 나오는 em미스트 인데요..가격이 부담되네요..

 


 맑은em만들기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맑은EM 구입해서

물에 맑은EM 희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부담없네요..

 


 

맑은EM만들기 어렵다면 이엠복합생분말을 물 1리터에 타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이엠복합생분말은 물에타서 바로 마시는 것인데요.. 물에타면 바로 이엠활성

된다고하는데요..냄새가 없고 투명해서 이엠 냄새가 싫으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딱입니다..ㅎㅎ

 

 

EM샴푸 만들기 EM샴푸 만드는법이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맑은EM 반과 일반 샴푸를 반반 섞어주면 이엠샴푸 만들기 완성 ㅋㅋㅋ

정말 쉬운데요..

이엠샴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조 좋아요..가격이 저렴하거든요..

 


이엠 컨티셔너 린스 샴푸도 나오고 있네요.

 


 EM샴푸 입니다.

 


 EM비누 만드는법 EM비누 만들기 해서 사용해도 된지만요.

EM비누를 구입해서 사용해도 좋아요..

가격이 이것도 저렴해요..

 


EM효소분말

시중에 효소가 정말 유행하고 있는데요..

정품 효소는 이렇게 물에 싹 녹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타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구요..물에타서 바로 마시면 되고

물에 타서 바로 사용해도 되는 것입니다. 물론 식품 입니다. 


 이엠원

EM 이제품이 그 유명한 이엠원 한국 원조 제품입니다.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에 있는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만든

한국 토종 제품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의 이엠 기술 대단해요..

이엠 발효 만들기 번거롭다면 이엠활성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엠활성과 이엠발효은 같은 것입니다.
 


 이엠 화장품

EM화장품 이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요..정말 좋습니다.

남자 여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우리집에서는

아이들과 부모님 등 온 가족이 사용하는 만능 화장품 입니다.

 

왜 온가족이 사용하느냐면요..효과 때문이지요..정말 좋습니다.

 


 김치의 맛은 미생물들이 좌우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ㅋㅋ


 EM분말 식품용을 넣어서 발효한 종균 김치맛은 한마디로 끝내 준답니다.

 

4명의 실험참가자가 김치만들기르 한곳 한 장속에서 똑같은 재료로 만들기 했는데요.

단 한사람것만 맛있는 김치로 평가받고 나며지 것은 맛이 별로 없었는데요...

4명의 손에있는 미생물을 조사했더니만 단 한사람의 손에만 좋은 미생물이 있었답니다.

 

이엠원분말 식품은 종균 미생물들로서 각종 발효식품을 만들때 넣어주면

한마디로 아삭아삭 새콤새콤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이엠 발효액 사용법 활용법

 

청소

 

엠발효액을 물에 1:100으로 희석해 마루,유리창,냉장고 등을 청소할때 사용할 수 있어요.

이엠 발효액을 사용한다면 부패 세균의 증식과 정전기를 막아서 때와 먼지가 덜 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화장실,신발장,옷장을 청소할때도 분사해주면 냄새가 깔끔하게 사라진답니다!

 

목욕

 

욕조에 이엠 발효액 2컵을 넣으면 아토피나 무좀균 등을 억제하는데요.

그와 동시에 욕조가 깨끗해지고 하수구 청소까지 된답니다. 

샤워할때 머리감을때나 애완동물 목욕 시킬때도

마지막 헹구는 물에 타면 잡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화장실

 

변기 청소에는 쌀뜨물 발효액의 원액을 사용해도 되는데요.

때가 잘 달라붙지 않고 악취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또 변기에서 내보낸 물이 정화조로 흘러들어 정화해주는 효과까지!

 

식물

 

이엠은 원래 농업용으로 개발된 것인데요.

그래서 식물을 기를때 사용하시면 가장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어요.

화초다 텃밭에 물을 줄때 500~1,000배 정도 희석해 뿌리면 생장과 병충에 방지가 된답니다!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쓰레기를 빈통에 담고 발효약을 자작하게 붓고 일주일 정도 두면 시큼 달콤한 향이 나면서 발효가 되는데요.

물기는 액비로 사용하고 건더기는 흙과 섞어서 묻은뒤 15일 정도 지나면 퇴비가 되어 형체가 없어져요.

그리고 

음식물쓰레기 봉투에 음식물쓰레기와 함께 뿌려두면 벌레가 생기고 냄새 나는것을 막을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