四柱命理 風水地理/풍수지리

수맥탐사법

초암 정만순 2014. 4. 29. 08:28

수맥탐사법

 

 

□ 수맥이
있는 곳을 알아내는 방법

   먼저 수맥을 탐사하고자 하는 장소가 선정되었으면 로드 또는 펜듈럼(탐사추) 잡고 정신을 집중시켜 몸의 움직임에 의해 로드나 추가 흔들리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돌아 다니다 보면 반응이 나타난다.

   로드의 경우 X자로 모아지며 추의 경우 원을 그리며 회전을 하든지 앞뒤로 흔들리는 반응을 보인다 엘로드가 세게, 빠르게, 모아지거나 추가 회전하는 시간이 길면 수맥파가 강하다 . 수맥파가 강한 곳이어야 많은 양의 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 수맥의 파장이 강한 지점에 이르면 손바닥 또는 , 뇌에 강한 기의 느낌을 받는다.

수맥이 + 또는 T 자로 교차되는 지점의 수맥을 찾으면 많은 양의 물이 발견될 가능성이 있다.

 

 

                                                 

  

□ 수맥이 흐르는 물의 방향 알기

   엘로드가 X자로 겹쳐지는 반응을 보이면(추의 경우 흔들리거나 회전) 위치에서 발의 위치를 고정시킨채 각각 좌측, 우측, 뒤로 몸의 방향을 바꾸어 보면 로드가 X자에서 수평으로 풀리는 반응을 있다(추의 경우 흔들림이 멈춤).

몸의 방향을 바꾸었을 X 자로 모아지는 반응을 보이면 방향으로 계속 몸을 이동시켜 걸어가도 로드가 풀리지 않으면 모아지는 방향이 물이 흘러 내려오는 방향이 되는 것이다.

    

                  

                                    

□ 수맥의 폭 알기

   수맥의 폭은 지하수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하다.

수맥의 폭과 비례해서 물의 양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수백의 폭은 최저 몇 cm에서 최대 2m정도이다.

   엘로드(또는 추)가 반응하는 지점(물이 흘러오느 지점)을 기준점으로 표시를 하고 먼저 좌측으로 발을 이동하여 엘로드가 풀리는 지점에 표시를 하고, 다시 중앙의 기준점에서 우측으로 발을 움직여 엘로드가 풀리는 지점에 표시를 하고 좌측과 우축을 이으면 수맥의 폭이 된다.

 

       

                 

  

□ 수맥의 깊이 알기

   먼저 정신을 집중하여 자기 암시를 하고 기준값을 설정한다.

   엘로드(또는 추)가 한번 움직일 때마다 1Om로 가정을 하고 엘 로드에 반응을 지시한다.

   엘로드가 7번 움직이면(추는 7번 돌면) 10회 × 7m=70m가 된다. 지하 70m 지점에 수맥이 있다는 결론이다.

 

 

□ 물의 양 알아내기

   엘로드(또는 추)가 한번 움직일 때 마다 1톤의 물이라 가정을 하고 엘 로드에 반응을 지시한다.

   엘로드가 50번 움직이면 (추는 50회 돌면) 50회 × 1 = 50 톤이 된다.

 

 

□ 수맥 탐사가 잘 되지 않을 경우

   가. 수맥을 찾기 위한 준비 자세가 안정되지 않았을 경우

   나. 봉이 흔들리거나 수평이 유지되지 않았을 경우

   다. 마음 속으로 의심이 있거나 확신이 없어 자신감을 잃었을 경우

   라. 체질이 소양인 이거나 태음인일 경우 소음인이나 태양인 보다 뇌로 감지하는 속도가 느릴 경우가 있다.

   마. 너무 서두르거나 고시하려는 욕심이 있을 때

   바. 몸이 너무 허약하여 체내의 기가 약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