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 遺跡 /문화유산 명승

거제도 매미성 탐방

초암 정만순 2020. 10. 18. 15:36

거제도 매미성 탐방

 

 

@ 탐방일 : 2020. 10. 17

 

 

매미성

 

 

 

 

 

 

 

 

 

매미성이 인스타그램에 10만장에 육박하는 인증샷이 올라오면서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씨가 자연 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성벽이다.

맨손으로 17년 간 돌 2만 장을 쌓아 올렸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한국관광공사는 바다가 보이는 인생 사진 명소로 소개하고 있다.

이 성은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에 위치해 있으며 거제시에 따르면 지난해 약 40만명이 이 성을 찾았다고 한다.

바다 건너편에는 부산과 거제를 연결하는 8.2㎞의 거가대교가 있다.

평일 이른 오전인데도 관광객 수십명이 저마다 다양한 자세로 사진 찍느라 분주한 곳이 매미성이다.

특히 커플들이 인증샷을 찍기 위해 몰려들어 전국적인 관심사로 떠올랐다.

 

한편, 거제도 매미성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바닷가와 어우러진 성의 모습에 극찬하고 있다.

또한 방송에서 소개된 뒤 유명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매미성주 백순삼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에 위치한 '거제도 매미성'은 화강암 성체로 백순삼 씨가 16년이 넘도록 혼자서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거제도 매미성은 2003년 9월 경남 지역을 강타한 태풍 '매미'로 인해 바닷가와 가까운 600여 평의 밭의 농장물이 큰 피해를 입으면서 이와 같은 피해를 대비하기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

 

현재 백순삼 씨가 처음에 계획 했던 모습은 갖춰졌지만 그럼에도 계속 쌓아가는 이유는 매미성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서다.

그는 매미성을 방문한 사람들만으로도 성을 쌓는 보람을 느끼고, 관광객들에게 부끄럽지 않을 만큼 매미성을 쌓는 것이 목표다.

 

백순삼 씨는 건축을 제대로 배우지 않았지만 주변 경관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성을 짓기 시작했고 이에 보답하듯 해마다 '거제도 매미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

거제시에 따르면 지난해 약 40만명이 이 성을 찾았다.

 

 

 

매미성 입구 노거수(느티나무)

 

 

 

 

 

# 사진첩

 

일출

 

매미성

진입로

 

 

울금

 

노거수

느티나무

 

매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