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餌 最强/식품 영양

생강+양파=탈모방지

초암 정만순 2020. 7. 16. 16:19

생강+양파=탈모방지

 

 

 

현대인(現代人)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생활하고 음식(飲食)이 서구화(西毆化)되어 가며 환경(環境) 호르몬의 오염(汙染)등 문제로 인하여 용이(容易)하게 탈발문제가 유발되므로 두발의 수량(髮量)이 부단(不斷)히 감소(減少)되는 위기(危機)에 처하여 있다.

그런데 양파와 생강과 피임약(避姙藥)은 생발(生髮)을 촉진시켜 준다고 한다.

 

※양파와 생강가루를 혼합하여 두피에 발라두면 생발(生髮)을 촉진시켜 준다.

 

양파는 혈관(血管)을 확장(擴張)시켜 주고 혈액순환(血液循環)을 개선시켜 주는 물질(物質)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낭(毛囊)을 자극시켜 생발(生髮)을 촉진시켜 준다.

 

또 고인들의 생발비방(生髮秘方) 중 에 「생강말두피(生薑抹頭皮)」 의 처방이 있다.

 

그외 남성호르몬은 탈발 조성의 일개(一個) 중요인소(重要因素)이다.

남성(男性)과 여성(女性)을 불문하고,남성호르몬의 과다(過多)는 두발수량(頭髮髮量)에 영향을 미친다.

피임약 속에 함유되어 있는 여성호르몬은 항(抗)남성호르몬 작용이 있으므로 독두(禿頭)를 감완(減緩)시켜 준다.

그러나 남성(男性)들이 장기간 피임약을 두피에 발라 줄 경우 체내(體內) 남성호르몬의 감소(減少)를 조성하므로 인하여 「여성화(女性化)」의 특징(特徵)을 출현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천(夏天)의 태양광선 중 자외선(紫外線)은 탈발을 조성한다.

 

천생적(天生的)으로 남성호르몬이 과다(過多)한 사람과 갑상선질병(甲狀腺疾病)과 다낭성난소증후군(多囊性卵巢症候群)과 자체면역질병(自體免疫疾病)과 지루성피부염(脂漏性皮膚炎)등이 있는 사람들은 대량탈발(大量脫髮) 현상(現象)을 조성한다.

그러므로 비정상적(非正常的) 탈발이 발생할 경우 의사(醫師)와 상담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성하시절(盛夏時節)의 태양광선(太陽光線)은 특별(特別)히 강렬(強烈)한데 자외선(紫外線)은 두발(頭髮)에 상해(傷害)를 입힌다.

자외선(紫外線)이 두피(頭皮)의 진피층(真皮層)에 도달될 경우 두피세포(頭皮細胞)를 파괴시키므로 인하여 혈액순환과 임파순환(淋巴循環)의 악화(惡化)를 조성함과 동시에 모발근부(毛髮根部)로 양분을 전송(傳送)하기 어려워 진다.

그결과 모발근부에 노폐물(老廢物)과 발염물질(發炎物質)이 퇴적(堆積)되어 신생모발(新生毛髮)의 생성을 방애함과 동시에 탈발을 촉진시킨다.

그러므로 하천(夏天)에 외출시 모자(帽子)를 쓰고 다님으로써 두피(頭皮)가 일광(日光)의 자외선(紫外線)에 의하여 손상되는 기회를 강저시켜 주어야 한다.

 

※간단(簡單)한 두피안마(頭皮按摩)는 탈발을 개선시켜 주고 두발(頭髮)의 색택(色澤)을 증가시켜 준다.

 

두피안마는 두피(頭皮)의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촉진시켜 주므로 두부(頭部)의 모세혈관순환(毛細血管循環) 불량으로 인한 탈발문제를 예방해 준다.

일본미발전문가(日本美髮專門家) 타무라마나(田村真奈 : たむらまな)는 다음과 같은 일개(一個)의 간단(簡單)한 두피안마방식(頭皮按摩方式)을 백성들에게 추천했다. :

• 01. 4 개의 손가락 끝을 양쪽 귀 위의 두피에 대고 하나, 둘, 셋을 세며 문질러 주고 나서 2 센티 위로 올라가서 또 하나, 둘, 셋을 세며 문질러 준다.

그다음 마지막으로 두정(頭頂)에 도달하여 또 하나, 둘, 셋을 세며 문질러 준다.

• 02. 전액(前額:앞이마) 부터 두정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안마해 주고나서 후발제(後發際:뒷통수)부터 두정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안마해 준다.

이 방법의 두발안마(頭髮按摩)는 간단하지만 산소와 영양분을 두피각처(頭皮各處)에 수송해 주므로 인하여 탈발을 개선해 줌과 동시에 두발(頭髮)의 공택(光澤)을 회복(恢復)시켜 준다.

 

자료내원(資料來源):食品藥物管理署〈聽說塗抹“洋蔥”可以促進毛髮生長,這是真的嗎?〉〈常聽人說塗抹“生薑”可以促進毛髮生長,這是真的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