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餌 最强/식품 영양

우유초(牛乳醋)

초암 정만순 2019. 4. 14. 12:17



우유초(牛乳醋)




혈당(血糖)을 조절해 주는 우유초(牛乳醋)

:

당뇨병(糖尿病)은 안질(眼疾)과 신경병변(神經病變)과 신부전(腎不全)과 중풍(中風) 등 엄중(嚴重)한 합병증(合併症)을 유발할 확률이 매우 높다. 

 일본진료소(日本診療所) 원장(院長)은 쌀밥을 지을 때 사용하는 물(水)의 절반을 일종(一種)의 건강음품(健康飲品)으로 교체할 경우 쌀밥(米飯)의 맛을 더해 줌과 동시에 혈당(血糖)을 조절해 주는 쌀밥짓는법을 발견했다.


우유초(牛乳醋)는 식물(食物)의 맛을 더해 줌과 동시에 혈당(血糖)을 조절해 준다. 

  일본어소남원도진료소(日本御所南原島診療所) 원장(院長) 하라시마노부카즈(原島伸一:はらしまのぶかず)는 “당뇨병환자(糖尿病患者)들은 음식(飲食) 조절이 필요하다, 엄격(嚴格)한 음식조절(飲食調節)과 음식선택(飲食選擇)의 제한을 하지않을 경우, 병정은 더욱 악화(惡化)된다. 

 그러나 하라시마노부카즈(原島伸一:はらしまのぶかず)는 밥을 지을 때 우유초(牛乳醋)를 가입할 경우 혈당(血糖)이 조절된다." 고 설명했다. 

   하라시마노부카즈(原島伸一:はらしまのぶかず)는 ”우유초(牛乳醋) 속에 함유(含有)되어 있는 「유청(乳清; Whey)」을 식사시 섭취(攝取)할 경우 체내(體內) 인크레틴(Incretins)인「G1P、와 GLP-1」의 분비를 증가(增加)시켜 주므로 인하여 인슐린 분비(分泌) 효과(效果)가 있다. 

 그 결과 식사후 혈당(血糖) 상승(上升)을 억제시켜 준다. 

 동시에 유청(乳清)은 인크레틴(Incretins)의 분해효소(分解酵素) 인 「DPP-4」의 분해를 억제해 주므로써 인크레틴(Incretins)의 효과(效果)를 증가시켜 준다.

식사 후, 인체에 의해 생성 된 인슐린(Insulin)의 60 % 는 인크레틴(Incretins) 의 작용으로부터 유도된다。

또 치즈가 생산 될 때, 우유가 응축 된 후에 남아있는 액체는 유청(乳清; Whey)이라고 불린다. 

 

인크레틴(Incretins)은 식사후에 장세포(腸細胞)에서 분비되며 랑게르한스 섬의 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켜 준다.


우유초(牛乳醋)의 제법 :


재료(材料) :

우유 1000ml。미초(米醋) 75ml。


제법(製法) :

냄비 속에 우유를 넣고 끓인다. 목제(木製) 주걱을 사용하여 잘 휘저어 준다.

우유의 온도가 약(約) 80도~90도(度) 일 때 냄비 주위(周圍)에서 거품이 일기 시작하는데 이때 증기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즉시 불을 끊다. 

 미초(米醋)를 뿌려 둔 쌀밥을 우유 속에 집어 넣은 후 십자(十字) 모양을 3 차례 그리며 저어주면 고체(固體)와 액체(液體)를 분리(分離)시켜 준다.

여과지(濾過紙)를 사용하여 다른 그릇 속에 액체를 걸러낸 후 냉장고 속에 1주(週)동안 보관해 둘 수 있다. 

 또는 냉동고(冷凍庫) 속에 1개월(個月)동안 보존(保存)해 둘 수 있다.


※우유초는 직접(直接) 음용(飲用)할 수 있다.

※여과한 후에 나오는 고체(固體)는 「milk cheese」라고 칭하는데 살라드 등 요리(料理)에 사용(使用)되며 냉장고 속에서 약(約) 2 일~3 일 보존할 수 있다.


우유초반(牛乳醋飯)의 제법(製法):

쌀밥을 만드는데 필요한 물의 50% 는 우유초(牛乳醋)를 사용한다.




'食餌 最强 > 식품 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내 유익균을 살리는 식품   (0) 2019.04.15
바나나 껍질  (0) 2019.04.14
흑두수(黑豆水)」  (0) 2019.04.14
암이 싫어하는 영양소는?   (0) 2019.04.10
꿀마늘  (0) 2019.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