雲水 天下/대구 자락 올래 둘레길

대구올레 팔공산 7코스 '폭포골 가는 길'

초암 정만순 2018. 11. 2. 17:15

코스안내

탑골등산로 > 깔딱고개 > 상상골 > 동화사경내 > 폭포골왕복 >

동화사 봉황문 (역순 경로도 가능 / 소요시간 3시간 내외 / 7~8km)

2010년 7월 개장.  출발지인 탑골등산로는 예로부터 동화사 주변의 비구니 스님들의 수행도량인 양진암, 내원암으로 가는 길로

알려져 있으며 동화사 경내로 빠지는 길목까지 나무로 시원한 그늘이 져있고 포근한 흙길이 이루어져 여름철에 특히 추천할 만하다.

동화사로 들어서면 봉서루, 대웅전, 통일대불 등의 불교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

동화사 구문인 봉황문쪽으로 내려가다보면 7코스의 백미인 ‘폭포골 가는 길’에 도착한다.

이 길에서는 흙길과 시원한 계곡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기점가는 길 : 급행1, 팔공1(동화사방면) 타고 '동화사'하차. 역순 경로로 걸을 시에는 같은 버스 타고 '동화교'하차.

누적거리

기점 (분수대)

누적 거리

3.5km

폭포골 입구

3.76km

폭포골 내 물가 공터 (점심식사지)

4km

중간 쉼터(벤치)

4.4km

8.17km

유의사항

◉ 코스 관련

- 그늘과 계곡이 있어 여름에 걷기 좋은 코스 입니다.

- 깔딱고개 구간과 폭포골 왕복 구간은 경사가 있어 난이도가 있습니다.

- 폭포골 구간에서는 물을 건너는 구간이 5번 있습니다. 등산화를 필히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캔버스화는 제일 잘 미끄러집니다.)

- 폭포골 왕복 구간은 여름철 비가 올 경우, 계곡물이 넘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장마 등 큰 비가 내린 후에는 탐방을 자제해주세요.

- 폭포골 왕복 구간은 탐방객이 적고, 휴대폰이 안 터지므로, 반드시 동행자와 함께 가야하는 것은 물론 코스 숙지가 필수입니다.

◉ 에티켓

- 동화사는 스님들의 수행공간이 곳곳에 있습니다. 경내에서는 조용히 걸어주시고, 스님과 마주칠 때는 인사를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