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의 發見/생활의 지혜

나만의 블로거 만들기

초암 정만순 2017. 3. 7. 11:06

 

 

 

나만의 블로거 만들기


 

심하다싶을 정도로 처음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
네이버에 계정(아이디)이 있다면 블로그도 따라서 생성됩니다. 만들어진 내 블로그를 찾아서 들어가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제가 평소 블로그로 접속하는 가장 쉬운 루트입니다. 로그인하고 블로그탭으로 이동해서 '내블로그' 클릭하면 바로 이동되지요.

맨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신분이라면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블로그 제목과 닉네임을 정하셔도되고 관리로 들어가서 쓰셔도 된답니다.

여기서 잠시, 블로그의 제목과 닉네임을 정하기전 '내가 블로그를 하는 목적' 잘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블로그는 싸이월*처럼 개인의 일기장같은 개념의 공간이 아닌 검색노출을 위해 만들어지는 컨텐츠의 개념을 갖고있기 때문에 블로그의 신뢰도란것은 검색반영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어떤 분야에서 신뢰도있는 블로그로 만들어갈지는 처음부터 결정해서 방향성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스킨을 만들때에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향성' 이란것은 매우 중요하므로 이부분을 신중하게 고려해서 블로그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관리모드 들어가는법

자,그럼 블로그의 방향성과 주제를 정했다고 보고 제목과 닉네임, 프로필,인사말 등을 입력하기위해 블로그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네이버메뉴중 '내메뉴-관리' 클릭하시면 블로그 관리자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그중 [기본설정-블로그정보] 로 들어가면 제목과 소개글, 프로필 등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별명은 한번 정하면 바꾸기 힘들기 때문에 (이웃들과의 소통을 하다보면) 처음에 잘 생각해서 정하셔야하구요.
기능적인 어려움은 없지만 아마도 블로그의 목적이나 방향성을 놓고 많은 고민을 하게되는 페이지인것 같습니다.

고민을 끝내고 모든내용을 입력하셨으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누르셔야 저장이 됩니다.

다음은 블로그의 성격에 맞도록 카테고리 (메뉴)를 정해주셔야 합니다.
카테고리는 너무 세세하게 분류해서 너무 많이 만들필요도 없고, 너무 적게만들필요도 없이. 적당히....만드시는게 좋습니다..ㅎ
보통 홈페이지처럼 5~8개정도의 갯수가 전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의 성격이 좀더 다양한 주제를 갖고있는 거라면 더 많이 생길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제가 개인적인 경험으로 봤을때 카테고리가 너무 많아도,세분화되어있어도 별로 의미가 없는것 같더라구요..그렇다고 너무 다 뭉쳐놓아도 주제별로 알리기가 어려우니, 큰 주제를 정하고 다시 소주제를 정하는 방식으로 해서 카테고리를 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많은분들이 깜빡하시는부분, '페이지당 포스트'갯수입니다. 이건1개씩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경우에따라 한 페이지에 여러개의 포스팅을 노출하는게 좋은점도 있긴 하지만, '페이지뷰' 를 생각했을땐 1개씩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일부러 여러개의 글을 보이게 하려고 그렇게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방문자 입장에선 오히려 더 안좋은 인상을 줄 수도 있다는거...
오히려 그럴땐 글을 마무리 하면서 다른 링크로 유도하는 글을 써서 링크로 다른글을 보여주는방법이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카테고리설정부분을 다 하셨으면 이제 글을 쓰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