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띠 스프레이(100g)
여름철 과다한 활동과 땀으로 땀띠 때문에 고생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땀띠 스프레이. 아이들은 어른들에 비해 땀샘의 밀도가 높고 열을 발산하는 표면이 넓기 때문에 땀띠가 더 잘 난다고 한다.
살균작용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란토인, 오이, 녹차, 감초추출물을 사용해 땀띠에서 아이들을 해방시켜 주자. 목욕 후 땀띠가 난 곳에 뿌려주면 된다.
◆사용재료
1. 워터: 편백워터(83g)
2. 가용화제: 워터솔루바이저(1g)
3. 첨가물: 알란토인(1g), 감초추출물(3g), 녹차추출물(5g), 오이추출물(7g)
4. 에션설오일 : 페티그레인(3방울), 페퍼민트(2방울)
◆재료설명
1. 편백워터: 항산화, 진정, 보습 작용이 우수. 편백나무에서 추출하며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다. 피톤치드는 항균효과가 뛰어나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토피와 알레르기,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며, 공기의 중화작용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2. 워터솔루바이저: 피마자에서 추출한 가용화제. 오일 양의 2배를 사용한다.
3. 알란토인: 진정 작용이 있는 식물. 피부 진정 작용이 우수하며 샴푸 등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모발의 감촉을 부드럽게 할 수 있다. 여드름이나 민감성 피부에도 잘 맞는 성분. 피부가 트는 현상을 방지하고 피부 유연성을 높여주며 피부표면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효능이 있다.
4. 감초추출물: 비타민 덩어리라 불릴 정도로 비타민 A, B를 비롯해 비타민 C 등이 풍부하며 포도당과 과당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5. 녹차 추출물: 녹차 중의 카테킨 성분이 지친 피부에 수렴 작용과 진정 작용을 하며 피부노화를 방지해준다. 또한 노폐물 제거를 도와 몸의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도 한다.
6. 오이추출물: 오이에 포함된 무기질과 칼륨이 체내에 들어가서 나트륨을 분해시켜 배설해 주므로 다양한 미용 제품에 사용된다. 오이 한 개에는 10㎎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탄력을 준다.
7. 페티그레인: 맑고 신선한 감귤계의 꽃 향. 향수나 샤워 방향제 용품에 많이 사용하며, 두통과 천식에도 효과.
8, 페퍼민트: 상쾌하고 시원한 민트 향. 피로회복, 집중력 강화. 가려움, 염증, 햇볕 그을림 진정. 피부에 활력, 발의 피로 해소. 수렴 효과, 목욕제품 첨가제로 많이 사용된다.
◆만드는 방법
1. 워터솔루바이저를 계량한다.
2. 에센셜오일을 넣는다.
3. 첨가물과 편백워터를 계량한다.
4. 흔들어서 사용한다.
※사용기한: 3개월
'天然材品 > 땀띠 스프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0) | 2014.12.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