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술 문파
하남 등봉 소림사
하남성 숭산아래 등봉현의 소림사는 불교선종의 조정으로 소림권법으로 명양천하를 한다
소림사의 상무습관은 전통이 유구한데 13곤승이 당을 도운 고사로 무공호국의 역사편장을 열었다
고수가 특히많아 깊고 유정한 사찰로 역대황가 사액의 비석이 즐비한데 종루앞에는 한백옥석비가 정미하게 서있다
당태종 이세민의 친필어비가 있어 담종을 대장군승려로 임명한것인데 소림사에서 500명을 승병으로 양육하도록 한다
백곡오전 40경을 하사하고 천년 역사장하중 소림무승의 연변을 말해주고 무공호국의 전기고사를 남겼다
양이전은 중국무술계의 명사로 소일이 법명으로 소림사 속가제자 30대로 70년의 무술경력으로 제자들이 세계각국에 있다
1970년대 무술학교를 개설하고 재차 진흥을 도맡아 그가 인도하여 역사미종을 다시 부흥시킨 것이다
소림사는 북위 효문제가 칙령으로 세우는데 황가사원으로 인도고승 발타를 위한 것으로 후에 천축의 고승 달마가 대승불교의 선법으로 선종을 가져온다
달마는 이곳에서 9년간 면벽수행하고 선종을 전파하였는데 이제 32대방장 석영신이 소림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사찰로 불교의 성지가 되었다
호국사원으로 소림사에서는 매일 국가를 위해 기도를 하는데 당조이래 소림무술훈련으로 곤봉술이 유명해진다
원명시대에 이르어 소림무술은 전성기에 이르고 800여명에 이르고 대대로 이어진다
박대정심의 소림무술은 최대의 특점이 선무합일로 박실무화 결구엄금 공방겸비의 운동형식으로 권타가 일조선으로 석연로는 소림총훈련으로 6항의 세계신기록을 보유하여 고수이다
박격위주로 속도를 사용한 최대의 역량으로 타격하여 효과를 내는데 고대 인체의학을 기초로 하였다
동정결합 강유상제 신형겸비로 인체내재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켜 명말 권법대사 현기화상은 권경을 남긴다
인체의 9개금기부위는 눈 목 성기이고 72절기로 기예를 120종으로 응용하는데 인체내의 기를 최대한 운용한다
이지선은 소림공법중 절기중 하나로 두손가락으로 5-8년이 걸려야 습득하는데 손가락이 강철처럼 된다
한손가락으로 물구나무 서기가 가능한데 소림승려들은 호국이념으로 강한 정신을 갖는데 숭산지역은 낙양의 인후로 고도의 병장인데 건립시부터 전쟁의 동탕으로 사찰의 재산보존과 안전을 위해 승병을 조직하는데 자신의 보호이기도 하다
소림사 1500년의 역사는 호국우민의 역사로 당조시 보가위국 명대에는 항청 항왜구의 역사로 위국위민으로 영웅사적을 보인다
탑림은 역대 소림사 고승들이 안장되어 신성한 곳으로 명대 소산화상은 왜구침입을 막은 지대한 공로로 유명하다
명가정시 왜구의 창궐로 일본의 전국시대로 내란과 기아로 왜구들이 한국 중국등 동남아 연안을 약탈하여 국제적인 해도가 된다
변등화상이 30명으로 전투를 시작하여 이후 척계광부대의 골간으로 곤봉으로 철곤대첩을 거두어 삼고차를 발명하는데 삼지창이다
6차에 걸쳐 조정의 명으로 전쟁에 참여하는데 명정부는 무승을 표창하는데 만암화상에 비첩을 내리고 명무종은 관직을 내리기도 하여 삼기화상이다
보도중생의 실천으로 전란과 국가의 위기에 용감하게 참여하는데 선무쌍수의 전통을 가진다
보리달마는 소림사의 신앙지신으로 선종의 불립문자 명심견성의 수행방식으로 선무합일 전통을 세운다
수신양생에서 불교문화공간을 독특하게 하는데 무림유파로 형성되고 복유선사는 원초의 방장으로 소림공부는 천하제일의 왕자지위로 18가무림을 초청하고 수차례의 소림회무를 연다
왕랑련과 임충의 원앙각 연청련등을 연마시키고 전국각지의 무승들이 모여들고 모든 권법이 소림에 전승되게 된다
무술의 집산지로 민간의 무술이 모두 집합되고 군중에 전파하는데 양선생의 부친은 양흥소로 대도장군 풍옥상의 무술교련지도를 한 사람이다
일군이 하남경내를 점령시 항일전쟁에 참여하고 1941년 일군이 등봉을 점령하자 살육하자 승속의 항일이 이루어지고 유명한 남경군구사령관 허세우장군은 소림무승출신이다
허세우는 8세에 소림사에 출가후 8년후 소림무승이 되고 항일시 교동반도의 공산당 사령원으로 팔로군을 지휘한다
이후 등소평의 권력장악의 주도자인 섭검영과 군대세력의 중심인물로 문화혁명과 4인방 축출의 공신이다
외국인들이 소림에 몰려 무술을 배우고 수많은 무술학교가 운영중이다
사천 아미산파
김용의 의천도룡기에 나오는 아미파 무술은 이제는 흔적이 사라져 니고는 불가에서 비구니라 하는데 호복사는 아미산 최대의 비구니 사찰이다
1950년대 이전에는 비구니가 없던 곳으로 50년전 비구니사찰로 변하였는데 아미산시 당안관에는 수많은 서류중 무술관련 증거가 없다
3천년역사의 아미무술파는 역사의 원인으로 대다수 실전되어 아미무술의 정수인 내가무공은 멸절되고 아미제자가 생겨난다
아미파는 경기공이 대표로 도가기공의 영역에 속하여 도교의 양생술인 연단의 과정에서 무의식적인 기공을 수련하게 된다
불교명산인 아미파에는 도교의 존재를 보면 지도상 아미산의 대부분의 지명이 도교관련으로 洞과 殿으로 최전형적인 순양전은 팔선중 여동빈의 호로 도관에는 도사가 아닌 비구니가 살고 있다
호북 무당산은 중국도가의 성지로 수천년의 무술이 전해오는데 도교의 수행의 제일굴로 도가의 제7동천은 사천 아미산이다
아미산은 진이후 불교의 전파와 흥기로 보현보살의 도량이 되어 불교의 성지로 기원전 5년부터 이곳에 불교전파의 기록이 있는데 700년후 당대 현장의 천축구법후 광범한 전파로 도교는 점차 쇠락한다
아미산의 순양전은 도인들은 사라지고 당시 심어진 고수만 남아있는데 500년전의 나무로 당시 아미산 도교의 말기로 아미산 도인들은 유명했다
아미파는 연단의 광풍이 식자 점차 쇠락하는데 신아미파가 탄생하는데 쌍수합수의 견성한 정과구득후 불경중 4위보살이 인도하는 방향에 중국의 4개지역에 있는데 관음도량은 절강 주산 지장도량은 안휘 구화산 문수도량은 산서 오대산 보현보살의 도량은 아미산이다
아미금정은 거형보현보살이 구름속에 서있는데 남송말년 보현보살도량은 세간의 비구승들이 모여 앙모하는데 아미산에는 수백개의 불교도량이 생겨난다
사원마다 무술이 높은 무승들이 수행하는데 승문외의 외가권보다 강렬하여 아미산의 도가내공을 계승하는데 아미무승들이다
아미산 승려가 가장 많이 모인 장소는 복호사의 나한당으로 불교중 500명의 나한이 천당 인세 유명세계에서 희노애락 생사윤회를 관장한다
아미나한권은 소림사에서 기원한 무술로 진대에 소림사무승이 아미산에 와서 아미산 포렵의 동작으로 아미나한권을 개수한다
가까운 거리에서 왜소한 동작으로 좌우수를 이용하여 열세를 우세로 전환하여 공격점을 순간적으로 찾아낸다
당초 나한권은 소림사에서 기원한 무술을 아미의 특징을 살려 개조흡수하여 아미산의 최초의 주인은 원숭이들로 사람들의 손에서 음식을 빼았아 가는데 아미무술의 기원을 제공하였다
최초의 후권은 상형권으로 실전하는데 아미불학원에서는 속가에서 아미무술은 학습하는데 노화상 10여명이 맥을 이어가는데 명만력시 건립한 보국사는 400년의 역사로 105세의 통영선사가 최후의 맥을 이어간다
청조 강희연간 아미도지에는 후반부에 아미산의 10곳의 미경을 표시하였는데 사실적 수법인데 영암첩취는 영암사로 현재는 고교중학이 들어섰는데 산문은 파락되어 칙사선림이란 황제의 편액이 있어 명가정제시대로 규모가 방대한 규모로 48전의 사찰이었다
아미파무승의 소실과 관련이 있는데 명가정에서 청강희연간의 100년 사이에 장헌충의 패잔병이 이곳에 머무르자 청군이 이곳을 포위하고 사원의 무승들과 청군에 대항하여 청군은 사원을 불지르고 학살한다
아미문사에 자세히 기록하였는데 승려들은 민간에 도주하여 속가아미파가 생겨나고 아미무술의 전승이 이루어진다
하북성 숙녕현 능려戳脚(착각)
청가경 18년 제국의 감옥에 륙각문조사 풍극선이 다음날 참수되게 되는데 대담하게 탈옥한다
영화 소림사에는 戳脚이 나오는데 육각문의 기본인 옥환보 원앙각은 수호전에서 무송의 공력으로 시내암의 필치로 자세히 나오는데 600년전 무공의 상황을 보여준다
지금 남은 자료는 200년전으로 풍극선은 탈옥후 윤병무의 고향인 하북 숙녕으로 가서 손발로 무술의 핵심을 만드는데 발의 힘을 이용한다
묘소란은 숙녕의 착각문의 제6대제자로 48세인데 4년전부터 전국무술대회의 일인자로 등극했다
9월 15일이면 조사 풍극선을 제사하는데 청정부를 추번하려는 기의수령으로 200여명의 무사들이 북경자금성에 침입하여 가경18년으로 청사고는 역사상 초유의 사건이라 한다
이들은 천리교신자들인데 팔괘교라 하는데 환관들과 협력하여 황제가 열하에서 수렵중이었는데 실패하고 청사고는 기의실패후 3명의 임청은 모두 살해되었다 한다
그러나 이문선외 풍극선에 대한 기록이 없는데 우량선이 수령이 되는데 윤병무의 집에 나타나는데 착각권보에 숙녕착각의 창시자로 창주 보정지역의 제자들이 기록을 남긴다
이후 천리교는 서서히 사라지고 숙녕은 하북과 산동의 경계로 새로운 조직이 서양인을 공격하는데 의화단이 생겨나 영화 神鞭(신편)에서 의화단을 다루는데 육박전으로 전진한다
숙녕의 철장포에서 전통방법으로 농구를 만드는데 백년전 농구가 무기로 장창으로 나사창인데 긴창으로 척계광의 기효신서에 창의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적각권법은 뱀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것으로 유연함과 빠른 공격력으로 살기가 보여 상대방의 격퇴가 목적이다
청대 숙녕현지에는 천재가 많아 도적이 날뛰고 직예성일대는 전란이 많은데1944년 8월 13일 11년간의 항일로 승리를 거두는데 200년전 수도가 가까워 태평천국 팔국연군의 침입 의화단 일군의 침입등으로 적각무사들은 활약하고 화북평원에서 최초로 일군과 승리로 해방된 현성이다
숙녕현 북백사촌에는 윤병무의 고향으로 적각의 무술희가 발달하여 대협의 풍범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전승되고 있다
하북성 문안현 신장팔괘
1980년대 유명한 영화 무림지는 주인공 동방 욱은 러시아 력사와 대결하는데 돌연 교란전으로 승리한다
팔괘장으로 3대전인 한모협은 1918년 북경육국반점에서 러시아 력사인 강테르를 이기는데 팔괘장이 천하에 이름을 알린다
장보서의 장편소설에는 팔괘영협도가 있는데 상세히 묘사하여 순간에 만변하는 신비의 보법이 유명하여 팔괘진으로 몸을 방어하여 점차 신비해진다
하북성 문안현은 팔괘장의 발원지로 평탄개활한 평야지대로 순박자연한 화북평원의 풍모로 5대장문 임문주를 만나는데 무술학교를 세우고 200여명의 학생이 모여 학습중이다
문안현은 하북성 랑방시에 속하는데 북경 천진 보정사이로 고대에는 문안와로 물길이 많은 곳으로 연조호걸을 배출한 곳으로 유명한데 습무의 풍속이 강한 곳으로 문안현지에는 수많은 무술문파의 발원지이다
1996년 문안현은 무술지향으로 국가에서 공인하였는데 변화와 공격무궁의 팔괘장은 각문파중 최고 권의로 강생신체 내공수련의 무술로 실전성이 매우 강하여 일대종사 동해천에서 기원하여 청가경연간 문안현의 주가무에서 출생하여 후손 동소걸은 현묘한 무공으로 사천 청성산 안휘 구화산에서 비전을 얻어 반청농민기의인 홍수전군과 염군활동을 하여 전장을 만들고 팔괘장으로 발전한다
도교와 관련은 없고 태평천국기의 과정중 탄생하는데 북경 숙친왕부의 음식태감으로 일하는데 헌차과정중 실력이 들어나 숙친왕의 호사가 된다
중국무술협회주임 정기평은 이를 연구하는데 문안 패현 고안현일대에서 북경지역으로 전파되고 문파가 다양해져 팔괘방위를 활용하여 내장의 단련으로 내공을 기르는 무술이라 한다
양씨태극의 양로선도 이를 흡수하여 내가권으로 태극권과 팔괘장은 내공수련으로 공력을 얻는 유사한 무술이다
문주무술학교에서는 팔괘장을 수련하는데 서있으면서 집중자세가 가장 중요한 훈련으로 참장이라 한다
호흡토납이 참장의 공력을 결정하는데 오행은 내장을 의미하고 내압균형으로 호흡조정으로 내장과 신체운행을 결정한다
건 곤 진 손 감 리 간 태의 팔괘로 8형도형으로 기본적 자연현상을 상징하는데 8방의를 나타낸다
운동과 변화 대립과 통일 자연의 협조접합으로 고대의 역경팔괘철학으로 현대인체해부학과 생명과학과 놀랍게도 일치한다
내외겸수와 자연협조로 음양오행과 구궁팔괘의 정심한 내공심법으로 중재무덕의 전승으로 엄격한 규율로 이어왔다
품격과 소질로 사부와 제자의 엄격한 계율로 임문주는 1973년 신강의 군대에서 돌아와 혼자 수공하여 신체소질과 무공능력으로 이루어졌다 한다
창시인 동해천은 북경의 향산아래 만안공묘에 묻혀있는데 일대종사로 추앙받는다
산동 임청 철타담퇴
2004년 전세계를 휩쓴 영화 공부에서 곤륜대사는 오대시기 후주의 장수로 동정시 송의 조광윤이 찬탈하자 산동임청 용담사에서 삭발하고 승려가 된다
산동성 임청시는 청전의 고향으로 담퇴의 발원지로 용담사는 웅후한 사찰로 산동과 하북의 경계로 북송과 료금의 경계지역인데 송은 료금과 장기전을 벌여 대치하는데 전란이 부단하여 남북의 대결지역이다
중국역사상 경제 문화의 휘황시대이나 군사상 취약으로 백성들은 자보를 하는데 무사가 민간에서 흥기한다
곤륜대사는 민간무사의 중견역량을 키우는데 임청부근의 방원40공리의 관현성장에 1004년 료성종과 소태후가 남침하여 축성하고 20만의 군사가 둔병하여 북송의 동경을 노린다
송과 료는 육박전을 벌여 희극성 장면이 연출되는데 송군은 료병을 막지 못하고 민간의 역량으로 대항한다
유목민족인 료금병들은 잡고 미는 특기로 근거리보다 먼거리에서 전투를 진행하여 퇴장의 특점을 살린다
소측에서는 퇴각의 공격으로 타격을 주는데 대퇴부의 공격으로 평형의 유지가 중요하여 소림무공은 권술과 곤봉으로 공격하는데 12퇴법은 임청의 담퇴각무에서 유래한 것이다
명대에는 소림사와 오대산의 승려들이 향병으로 편입되어 예비역으로 활약하는데 반란평정에 참여한다
남창에 세습한 영왕 주신호는 반란으로 명무종이 어가친정하여 소림사 상제선사는 300명의 승병을 이끌고 참전하는데 명군이 임청에 도달시 명무종이 실종되어 이미 반란을 왕양명이 평정한후로 무종은 일개월간 보이지 않는다
하루는 승려 한사람이 용담사에 나타나는데 소림사의 상제선사로 요공선사에게 퇴상공부를 위해 대결로 3일간 난분난제로 권과 퇴의 대결로 교합된다
명대는 무술이론의 정립기로 각문파는 서로 교류하여 소림의 나한권은 탐퇴 아미 화권등의 문파에 전입된다
담퇴무술은 전국적 공간으로 전파되고 동접 제로 서공 연조로 남달 소항 북달 경성의 교통요도로 임청지구는 명대 13포정사중 9명의 포정사가 청대 18행성중 14성이 이곳을 통해 교통이 이루어진다
호협과 무협들이 임청에 운집하여 사권 형의 정무문파등이 퇴법을 기본기법으로 접수한다
중국무술인명사전중 마영정은 담퇴명인으로 생평이 불명하여 민간에 전하는데 초근출신으로 상해탄을 정복하는데 청말년의 그가 늘 영화의 주각으로 나타난다
1843년 상해개부로 외국상품과 자본이 몰려오는데 모험가의 낙원으로 무술명가가 몰려 마영정은 최초 운반공으로 힘이 좋아 무술실력으로 말장수로 상해의 흑세계를 접수한다
임청에는 귀뚜라미싸움이 유행하였는데 마영정은 이놀이에 뛰어나 영감을 얻는데 일본무사 미야모토와 대결로 승리하여 유명해진다
벽력포추
항일전쟁의 폭발시 29군 대도대는 풍옥상부대의 잔부로 민간의 장문무공인이 지휘하는데 삼황포추의 명권으로 역경의 삼재로 천인합일의 무공으로 신 기 형의 무술로 내기 외형 신기로 명대말년 교삼수의 권법에서 기원한다
하북기현인인 교삼수는 독특한 풍격으로 권보를 완성하여 천생의 신력으로 권리의 비약을 이루고 내경의 작용으로 포추권리는 내추는 화약처럼 포추지력응 장기기공의 수련으로 의행인기의 극강의 역량을 가지게 된다
응신정기로 내련으로 외련 근골피로 신속강맹의 무예로 발전하여 300년의 발전으로 북경으로 전파되고 송매륜도 하북 기현인으로 청중만기 교삼수가족에 전수하여 수재출신으로 북경에 가서 150년전 순친왕부의 무술교련으로 자용와호의 무림으로 왕부의 쌍수포권을 전파한다
허보만곡의 기예로 제승절기가 되어 명기로 19세기말 개방후 회우표국을 세우고 이홍장의 지지로 영향력으로 1000여명을 모우고 인재를 양성하고 무술대를 형성한다
1900년 8국연합군이 의화단의 난이후 북경에 진격하자 자희태후는 광서제를 이끌고 서쪽으로 도주하는데 호가위사 이효신으로 상을 받고 1920년대 발전을 이루는데 영민성과 정확도가 개선된다
일대표사 이효신은 삼황포추를 발전시키고 병기와 결합하여 혐조동작을 계발하여 비무의 장도로 영웅적 색채로 1937년 일본의 전면침공으로 29군의 항격으로 대도대가 무인의 정신으로 이효신이 지휘로 일군들은 이부대의 무극도를 두려워한다
그는 1970년대까지 무도를 전파하며 장수하여 제자들을 육성하는데 신화전설이 유원만장의 고사를 남겼다
절강 영파 秘傳內家
2005년 6월 영파시의 젊은 여인이 강렬한 내가권을 이용하여 3초내에 적을 제압하여 경악 혼란 무방비 불가사의한 문파로 종사는 영파부지에는 명가정시 장송계가 개창자이다
명가정 38년 척계광은 왜구와 일전에서 패한후 무사들을 모으고 웅담 려신 변수 쾌속의 담량을 키운다
내가권은 냉준 고통 인내 견지의 상태로 용기를 돋우는 무술로 소림무술을 계승한 것이다
그러나 소림무승과 기예대결에서 승리하여 불변만변의 내가권을 이루는데 5개동작으로 정간한 기본동작으로 귀결한다
인체의 운동궤적을 5개로 정리하나 문파나 권법의 전적을 남기지 못해 사라지나 강희연간 다시 사라지나 왕정남묘지명에 나타나 내가권이란 무술로 명명되어 강희연간 중국무술은 내가권과 외가권으로 나누어진다
외가는 소림무술로 내가는 四明학련자인 장송계를 대표로 하는데,묘지명은 생명의 종결로 왕송남은 내가권의 최걸출한 전인중 한사람으로 농민인데 영파의 성황묘는 300년전 한농민이 공봉된다
1644년 만주철기가 중원을 점령하여 각지방에 기의로 영파의 성황묘에서 반청대오가 집결하여 통속학자의 저서를 통해 연환화로 그려지는데 반청지사들이 상의시 그들을 청군이 포위하여 왕정남이 적을 격퇴한다
그의 독문절기인 斫(작)은 찍다 패다라는 의미인데 전설중의 点穴(점혈)로 무협소설중 고수들은 점혈로 상대방을 공격하는데 허구로 점혈은 중의의 발전상 풍수혈로 공격받으면 호흡이 곤란해지는데 이소격대이다
친구인 항청유사 황종희는 절동학파의 재개창자로 의기상통하여 반청기의의 실패로 황종희는 학문에 전념하는데 기의당시의 협골을 아쉬워하여 아들 황백가에 왕정남의 내가권을 학습시켜 광릉산으로 생각한다
광릉산은 고대의 곡보로 소실로 사휘로 굳어지는데 무림전적인 내가권보를 말한다
황백가는 내가권을 전적으로 남기는데 민국초년에 민간에 전파되고 지금에 이르렀다
호북 황매 정충악가
김용의 의천도룡기의 비서는 두권인데 구음진경과 무목유서인데 후자가 호북성 황매현에 존재한다
악가권으로 1988년 황매현의 노수파에서 송대고묘를 발굴하는데 왕후의 규격으로 복숭아 밭에서이다
황매현지에는 1131년 악비장군은 병사를 이끌고 황매에 와 반란을 평정하는데 대뱔산과 장강의 인후로 4자 악진을 이곳에 배치한다
악가군이 이곳에서 훈련하는데 악가권을 배우는데 부장인 조씨의 후인들이 이곳에 살고 있다
1141년 악비는 황하이북을 수복하고 승리를 연속하는데 송고종의 12회의 소환으로 12월에 악비는 황매의 엽가만에 온다
수만명의 악가군 장수들을 이곳에 남기고 금국과 화담을 위한 진회의 탄핵으로 위험을 감지하고 죽은후 국가보위체계를 세운다
만강홍의 시 사 부위주의 무목문체유서는 무서로 10종의 권서로 악가창 구렴창 쌍간 쌍추등 무기의 사용법이 많다
황매의 뇌가구는 600여명의 남자들은 모두 뇌씨로서 조전의 악가권은 조상인 뇌총병이 악비의 부장으로 악가권은 고대 전장상 혼전에 적합한 무술이라 한다
악가권은 3방향공격술로 정묘적서는 고양이처럼 조용히 적수인 쥐를 기다리는 듯한 동작으로 적이 움직이지 않으면 나도 움직이지 않는데 일단 움직이면 치명적 타격을 주는 진법이다
학이 몸을 구부려 몸을 숨기듯 손에 잡은 뱀이 재빨리 도주하듯이 동작을 민첩하게 한다
악비의 직계후예들은 황매현에 3군데 집거지가 있어 동서악요와 악가만으로 29대손이 살고 있다
악비전은 영웅의 사적으로 악가창의 위력을 보여주는데 趙家畔은 조성으로 3군데의 악가권전승의 마을이 있다
호북성에는 광제현과 기춘현에도 이들의 후옉들이 살고있는데 악가권이 전승되고 있다
악비는 황매에 들러 자녀들을 안치후 5개월후 풍파정에서 장남과 같이 살해되는데 39세로 중국역사상 가장 침통한 원안이다
자식들은 채산진으로 숨어 성을 숨기고 살았는데 10만의 장수들은 해산후 둔간농민으로 숨어살았다 한다
800년전 대별산구에 해산된 병사들의 비장한 해산으로 악가권은 전승되고 악비의 참수소식이 알려지자 금제국은 기뻐하는데 송사에는 소흥 14년 금병은 남하하여 황주 기주를 공격하는데 장강을 공략한다
악비자녀들은 금군에 맞서 전쟁에 임하는데 완안량은 요도를 막고 무혈 기춘 황매의 3개현에는 10만의 농민이 집결하여 살기가 등등한데 금군은 방어선을 발견하고 격전으로 황제는 전쟁후 사망한 악비의 자녀를 대부로 하고 조정의 관직을 맡을수 없고 자손들은 오랑관에서 영원히 진수하도록 명한다
대별산구는 장강이북의 최후의 방위선으로 황매 악가군을 진수하게 한다
경세매화권
공중의 무예는 이미 실전되었는데 매화권은 농민기의군의 기예로 의화단의 제자들이 궐기로 시작되는데 하북에 조사비가 많으나 하북성 형대현을 기원지로 본다
하북성 형대시 평향촌의 고건물 담장에서 발굴된 고문서는 후마장의 무술학교에 보관되고 있는데 근원경인데 연대가 구원하여 파손되어 있는데 매화권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는데 매화권의 발전과정이다
이책은 삼덕청사가 서술하였는데 명말청초 추홍의라는 조사가 하북의 고향에서 강소성 동산현 서주시일대에서 전파하였는데 북상한다
하북 평향현의 후마장에 정주하여 3명의 제자를 두는데 이진덕 서진덕 정옥덕으로 삼덕청사이다
이곳이 의화단운동의 발원지가 되고 4인이 서주로 북상시 독륜차를 몰고 강소 하남 하북에 전파되고 황하변에 이른다
소수의 비전이 광범하게 전파되고 민중에 공개되어 장법이 전파되는데 절기로 명만력시 이자성의 난으로 천하대란으로 매화는 다섯 개의 꽃잎으로 5개의 기본동작으로 대세 순세 유세 소세 패세로 변화는 3법으로 자법 철법 파법인데 매화와 연결한다
중국고대철학의 변증으로 변화가 중심으로 선지선각으로 민첩함으로 동작을 중시한다
매화권은 사호동란중 태평의 아름다운 사회의 희망으로 후마장이 추홍의의 노력으로 기반을 세우고 북경의 걸인유맹들의 접수로 장종부가 건륭을 구하여 관직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