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황금색(黃金色) 퀴위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쾌락식물(快樂食物)이란 영예를 지니고 있다.
인류가 섭취하는 식물(食物)은 종류에 따라서 심정(心情)에 변화를 생성하기도 하고 신체(身體)에 부담(負擔)을 주기도 한다.:
1. 고당분(高糖份):
단시간(短時間) 심정(心情)을 유쾌(愉快)하게 해주지만,함당식물(含糖食物)은 용이(容易)하게 흡수(吸收)되며 대량(大量)의 비타민 B군(群)을 소모(消耗)시키기 때문에 정신불호(精神不好)를 조성한다.
2. 과량(過量)의 커피 ;
카페인은 정신환기(精神喚起) 음료(飲料)이므로 하루에 2컵-3컵 음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3. 주정(酒精)과 니코틴:
체내(體內)의 비타민 B군(群)을 소모하므로 인하여 신체(身體)와 수면품질(睡眠品質)에 불량(不良)한 영향(影響)을 미친다.
4. 고염(高鹽)、고유지(高油脂):
혈압상승을 유발하며 신체(身體)에 위해(危害)를 조성한다.
충분한 수면(睡眠)과 호외(戶外) 운동(運動) 외(外)에 식물(食物)은 천연양약(天然良藥)이다.
그러므로 「균형음식(均衡飲食)과 천연식물(天然食物)」 섭취를 기본적인 음식원칙(飲食原則)으로 삼아야 한다.
평상시(平常時) 채소와 과일과 다음에 열거한 식재(食材)를 섭취할 경우 심정(心情)을 유쾌하게 만들어 주며 햇빛(陽光)도 부지불각(不知不覺) 중 심정을 쾌락(快樂)하게 만들어 준다.
1. 황금색(黃金色) 퀴위 :
사람은 스트레스 발생시 비타민 C 를 평상시에 비하여 8배(倍) 이상 소모(消耗)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실증(實證)되었다.
그런데 황금색(黃金色) 퀴위 속에 비타민 C 와 엽산(葉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매일(每日) 황금색 퀴위를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新陳代謝)를 증진시켜 준다.
2. 바나나、우유、단황(蛋黃) :
트립토판(tryptophan)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심정(心情)을 평화(平和)롭게 만들어 준다.
3. 전곡(全穀) 잡량류(雜糧類) :
맥편(麥片)과 현미(糙米)와 두류(豆類) 속에 엽산(葉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엽산은 심신(心神)을 안정상태(安定狀態)로 유지해 주므로 인하여 입면(入眠)을 도와준다.
4. 견과류(堅果類)와 심록색채소(深綠色蔬菜) :
트립토판과 비타민 B군(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정서(情緒)를 안무(安撫)해 준다.
5. 유제품(乳製品) :
칼슘과 타이로신(Tyrosine)과 트립토판(tryptophan)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치즈와 요구르트는 심정(心情)을 유쾌(愉快)하게 유지해 준다.
충분한 햇빛을 쪼이고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할 경우 대자연(大自然) 중(中)에 충만한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하루에 1개~2개의 퀴위를 복용할 경우 정서의 쾌락(快樂)을 유지해 준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비타민 C 와 비타민 E 를 비롯하여 영양(營養)의 밀도(密度)가 높은 과일이며 특히 비타민 B6 는 아미노산의 정상적(正常的) 대사(代謝)를 유지해 주므로 인체활력(人體活力)의 래원(來源)이다. 또 저열량(低熱量) 과일이므로 여성(女性)들에게 적합한 과일이다.
그외 풍부한 엽산(葉酸)은 신경안정(神經安定)에 유익(有益)하므로 스트레가 많은 현대인(現代人)들의 불량(不良)한 정서와 심정(心情)을 완해시켜 준다.
사실상(事實上),2019년(年) Tamlin Conner 박사(博士)를 팀장으로 한 연구팀의 연구보고서(研究報告書)에 보면 “퀴위를 식용(食用)할 경우 활력(活力)을 증진시켜 주고 유쾌한 정서(情緒)를 유지해 주며 피로(疲勞)를 소제해 주고 건강(健康)등 방면(方面)에 정면(正面 : +) 영향(影響)을 생산해 준다.” 고 발표되어 있다.
또 체내(體內)의 비타민 C 의 농도(濃度)가 편저(偏低)한 128명의 18세 - 35세 사이의 성년인(成年人)들을 3 조(組)로 나누어 A 조(組)에게 매일 2개의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시키고 B조(組)에게 매일 250mg 의 비타민 C 정제(錠劑)를 복용시키고 C 조(組)에게 일정(一錠)의 안위제(安慰劑)를 8주(週) 동안 복용시켰다.
그 결과(結果)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복용시킨 A 조(組)의 비타민 C 농도(濃度)는 포화상태(飽和狀態)이었고,2 주(週) 동안 수시자(受試者)들의 행복감(幸福感)과 생활감흥취(生活感興趣)가 상승되었고 정서간요분수(情緒干擾分數 : emotional disturbance rate)가 현저(顯著)하게 강저(降低) (p=0.033)되었으며 피로상황(疲勞情況)도 대폭(大幅) 감완(減緩)되었다. 비타민 C 정(錠)을 섭취한 B 조(組)의 사람들은 4 주 후(後) 정서(情緒)가 개선(改善)되었다고 발표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효과(效果)가 비교적 빠르며 2주(週)만 복용해도 피로(疲勞)가 개선되며 효과(效果)도 비교적 길고 정향(正向 : +) 심리상태(心理狀態)의 유지시간(維持時間)도 비교적 길다.
그외 도파민의 평균농도(平均濃度)는 40.7% 증가(增加)되며 세로토닌(Serotonin)의 평균농도(平均濃度) 역시 89.5% 증가(增加)시켜 주고 정서간요분수(情緒干擾分數 : emotional disturbance rate)도 현저하게 강저(降低)시켜 주므로 「유열감(愉悅感)」을 증가시켜 준다. 2013년(年)에 「영양학잡지기간(營養學雜誌期刊)」 에 발표된 실험(實驗) 논문에 보면 “매일(每日) 2개의 황금색(黃金色) 퀴위를 6주(週) 동안 식용한 결과 활력감(活力感)이 31% 상승되었고;우울지수(憂鬱指數) 가 34% 하강(下降)되었으며;피로지수(疲勞指數)는 38% 하강(下降)되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 식이섬유(食餌纖維)와 엽산(葉酸)과 포타슘 등 다종(多種) 영양소(營養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므로 인하여 심리건강(心理健康)을 변화(變化)시켜 주고 신경전도물질(神經傳導物質)에 양호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서개선(情緒改善)의 협동작용(協同作用)이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황금색(黃金色) 퀴위는고영양(高營養)、저열량(低熱量)、저(低)GI 과일이므로 혈당(血糖)을 온정(穩定)시켜 주고 행복감(幸福感)을 유지해 주는 가장 좋은 과일이다.
'食餌 最强 > 식품 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계피(肉桂) 효능 (0) | 2020.06.22 |
---|---|
커피+아보카도 효능 (0) | 2020.06.21 |
당근의 효능 (0) | 2020.06.18 |
적포도주 = 치매 예방 (0) | 2020.06.17 |
사과 + 육계수(肉桂水) = 정장(整腸)과 연지(燃脂) (0) | 2020.06.17 |